오은영 박사가 전하는 금쪽이들의 진짜 마음속
오은영 지음 / 오은라이프사이언스(주)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은영 박사님의 상담 프로그램을 본 적이 있다. 그걸 보면서 느끼게 되는 점은 문제는 어쩌면 아이가 아니라 부모에게 있는게 아닐까 싶은 생각을 한다. 그리고 문득 나의 교육법은 어떤가 싶어 되돌아보게도 되면서 저런 상황에선 어떻게 표현하고 행동하는게 훨씬 좋은가를 배우게 되기도 한다. 

 

아직 어린 아이를 위한 한 가정에 대한 집중적인 상담도 있고 다른 프로그램에서는 이미 어른이 된 사람들을 위한 상담도 해주시는것 같은데 후자는 아직 보질 못했다. 그만큼 마음이 힘든 사람이 많다는 의미일 수도 있겠다.

 

 

아이를 많이 낳지 않은 요즘 잘 키우고 싶은 마음이 오히려 아이와 부모의 사이를 더 곤란하게 만들고 나아가서는 가정 내에 심각한 문제를 불러올 때도 있는데 이번에 만나 본 『오은영 박사가 전하는 금쪽이들의 진짜 마음속』은 도대체 저 아이가 왜 그러나 싶었던 부모님들, 그리고 도대체 뭘 원하는건가 싶었던 부모님들의 답답한 속을 시원하게 해줄 책이 아닐까 싶다. 

 

내 아이의 진짜 속마음을 알아볼 수 있는 책이기 때문인데 다양한 상황들을 예시로 들어서 소개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던것 같다. 

 


이 책에서 담고 있는 상황들은 꽤나 구체적이며 아이가 집, 학교, 또래와의 생활 등에서 마주할 수 있는 여러 문제들에 대해서 과연 어떤 속마음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알려주고 이럴 때에 부모는 어떤 마음가짐으로 지도를 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데 책을 보고 당장 이렇게 하기 쉽진 않을수도 있다. 그러나 부모도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알게 될 것이다.

 

바로 이런 점 때문에 이 책은 아이가 어릴 때나 아이를 낳기 전에 먼저 읽어두고 아이를 키우면서 교육 시 적용하면 더욱 효과적이겠다는 생각이 든다. 

 


내용 중간중간에는 아이의 입장에서의 짜증나는 상황들, 그리고 아이를 힘들게 하는 부모 유형이라는 것이 나오는데 내 모습도 보이는것 같아 뜨끔했다. 이 순간 아이는 이런 마음이였음을 알게 되니 자연스레 그동안 했던 행동이나 말은 이젠 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아무리 화가 나고 부모인 나 역시도 짜증이 나더라도 한번 더 생각하고 숨을 고르고 대처하도록 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 책이였다. 

 

정말 많은 것들을 알아가고 또 반성하게 되는 그런 시간을 되어줄 책이라는 점에서 어린 아이를 둔 부모님들에게 특히 추천하고픈 그런 책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