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삶이 영화가 될 때
유의정 외 지음 / Book Insight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화를 단순히 재미를 위해 보기도 하지만 때로는 마음의 위로를 얻기 위해, 또 때로는 그속에서 어떤 고민의 답을 듣고자 하는 이유에서 보기도 한다. 아니면 반대로 처음에는 큰 의도를 갖지 않고 재미있겠다는 생각에 보게 되지만 보다보니 그속에서 생각지 못했던 철학적 메시지를 발견하기도 하는데 『내 삶이 영화가 될때』는 바로 그런 내용을 담아낸 책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 책이 표지에서 묻고 있는 것처럼 과연 나의 삶은 영화로 치면 어떤 장르에 속할까? 블록버스터급은 아니더라도 적어도 삶의 마지막 순간에 내 스스로에겐 감동 스토리로 남고 싶은데 인생의 회한이 더 큰 영화로 남고 싶지는 않은데... 문득 이런 생각이 들면서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살아야 이런 바람을 이룰까 싶은 생각도 저절로 해보게 된다. 

 

흥미로운 점은 이 책의 저자가 무려 10명이라는 것이다. 이들은 저마다 직업도 다양하다. 다만, 큰 테두리에서는 교육 연구와 연관성이 있는 분들이다. 그래서 이 책에서 담고 있는 영화에 대한 분석이 좀더 의미있게 다가오는게 아닐까 싶다. 

 


다양한 삶의 순간들 속에서 필요한 것들, 중요한 가치, 그리고 지녀야 할 덕목 등과 관련해 카테고리르 나누고 그에 어울리는 영화를 함께 소개하면서 그 영화 속에서 우리가 어떤 메시지를 발견할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책이다. 아울러 큰 테두리에서는 해당 영화를 통해서 우리는 어떤 삶의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가도 알 수 있기도 하다는 점에서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아울러 책에서 소개한 영화는 대부분이 많이 알려진 영화이다. 인기작품으로 아마도 많은 분들이 보았을 것이고 못 보았다고 해도 내용만큼은 대략적으로 알 것이라 생각되는 작품들이기에 이 책의 내용을 이해하는데 부족함이 없을 것이고 또 실제로 영화를 본 사람이라면 이 책에서 언급하는 영화의 부분을 스스로 떠올려 볼 수 있어서 좋을것 같다. 

 

개인적으로도 본 영화가 대부분이라 내용을 이해하기에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 물론 영화를 못 봤다고 해서 이해하는데 문제는 없다. 충분히 상황이나 정황 등을 설명하고 관련해서 이야기를 하고 있기 때문인데 오히려 영화를 못 본 경우라면 이 책의 내용을 보고 그 영화가 궁금해져서 보고 싶어질지도 모르겠다.

 

이 책을 통해 누군가에겐 인생 영화일수도 있고 그게 아니더라도 충분히 오락성과 감동까지 있는 영화라는 점에서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다시봐도(아니면 처음봐도) 좋을 영화라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