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엄마의 9급 공무원 합격비법노트
차차(김소연) 지음 / 미다스북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나마 최근에는 여러가지 변경으로 어떤지 알 수 없지만 여전히 인기있는 공무원 시험이다. 가장 큰 매력은 안정적이라는 점 때문일 것이다. 채용인원에 비해 응시하는 사람들이 많아 합격하기도 쉽지 않지만 공부만 하지 않는 직장인이나 주부도 합격하는 걸 보면 자신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합격도 불가능해 보이지는 않는다. 

 

이런 생각에 한 몫하게 만드는 책이 바로 『공무원 엄마의 9급 공무원 합격비법노트』일 것이다. 아이들 키우느라 자신의 커리어를 중단해야 했던 엄마들, 다시 돌아갈 직장이 있다면 그나마 다행이고 재취업이 가능해도 참 다행이지만 만약 새로운 도전이 필요한 경우라면 엄마 공시생들에겐 희망 같은, 선배이기도 한 이 책의 저자가 전하는 합격 비법 노트를 한번 읽어보고 앞으로의 취업에 진지하게 고민해봐도 좋을것 같다. 

 

저자는 2016년에 무려 3관왕을 한 주인공이다. 국가직, 지방직, 서울시까지 말이다. 임용고시를 공부하다 9급 공무원 시험으로 전향하기는 했지만 요즘은 9급도 만만치 않다는 것을 감안하면 3수생에서 3관왕이 그저 된 것은 아닐터.

 

그녀 스스로가 어린 아이를 키우며 공부를 했기에 저자와 같은 상황의 엄마들에겐 많은 용기와 힘이 될것 같은 이야기들이다. 처음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면서 마인드 세팅을 하는 것으로 시작해 구체적인 합격을 위한 전략적인 공부 방법, 여기에 더해진 핵심 비법 6가지까지 더해진다. 

 

어느 시험이나 그렇지만 특히나 공무원의 경우에는 상대평가이기에 내가 어느 정도를 받는다고 해도 나보다 1문제를 더 맞춘 사람이 있다면 난 불합격이 되기도 하는 상황이니 참 불안하기 그지없는 시험이다. 몇 점 이상이면 합격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어느 순간 내가 잘하고 있나 이렇게 하면 되나 싶은 많은 생각드이 침투할 수 밖에 없고 자칫 슬럼프에 빠져 멘탈이 무너지다보면 더욱 힘들어지는게 사실이다. 그래서인지 저자는 가장 처음에도 그랬지만 지칠 때쯤을 대비라도 하듯이 멘탈 관리는 어떻게 하면 좋은지 평소 공부할 때와 시험 즈음 해서 도움이 될 멘탈 관리 기술을 알려준다. 

 

일단 필기를 합격해야 가능하겠지만 누구나 합격을 목표로 공부를 할테니 필기 합격 후에 있을 면접 시험 준비까지 담아냄으로써 어떻게 보면 공무원 시험 전반에 대한 과정을 알려주는 책이기도 하고 먼저 합격한 선배로서 일종의 합격 수기 같은 내용으로 자신과 같은 처지의 엄마 공시생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책인것 같아 공시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추천해주고 싶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