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 카페여행 - 감각적이고 감성적인 나만의 공간!
내계절 지음 / 알비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생겨나는 카페를 보면 대형 프렌차이즈 카페도 있지만 반대로 규모는 작아도 개성 넘치는, 게다가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많은 사람들을 불러모으는 공간으로 각광받는 카페들도 많다. 그중에는 SNS 감성을 자극하는 경우가 많아서 입소문을 타고 더욱 유명해지는 경우도 많은데 퇴근 후 시리즈의 17번째 이야기인 『퇴근 후, 카페여행』는 그런 감성적인 카페 리스트를 만나볼 수 있는 책이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서울에 있는 카페라는 점이다. 서울이나 수도권에 거주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사실 카페 가기 위해서 갈 것도 아니니 아쉽기도 할텐데 반대로 서울과 수도권에 사는 분들이 전체 인구 비율로 따지자면 많은 편이니 뭐 그분들에게 날씨도 좋아지는 요즘 가보기 좋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든다. 

 


 

책에 소개된 카페들을 보고 있으면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서 촬영을 했던 장소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TV를 보면 너무 예쁘거나 멋지다는 생각에 한번 가보고 싶었고 그래서인지 저긴 어딜까 싶었던 공간을 이 책을 통해 보게 되니 반갑기도 했다. 

 

총 65개의 카페는 공간의 분위기에 따라 분류되어 있는데 따뜻하고 포근한 공간/편안하고 자유로운 공간/감각적이고 비주얼한 공간/개성 있고 독특한 공간이 그것이다. 그러니 책을 보고 마음에 드는 공간을 선택해서 가봐도 되고 먼저 이 공간의 분위기를 보고 평소 자신이 어떤 스타일과 분위기의 공간을 선호하는지를 고려해 선택해도 된다. 

 

작가님의 분류이니 이 책을 보면서 개인적으로 자기만의 분류 기준을 통해 아지트를 만들듯 자신의 그날그날 기분에 따라 이 카페는 어떨 때 가고 싶은지 분류를 해보는 것도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각 카페에 대한 정보가 자세히 소개되어 있기 때문에 낯선 카페라면 먼저 이 정보를 참고해서 선택을 해도 좋을것 같다. 카페 이름, 이 카페의 대표적인 분위기, 위치(주소 포함)와 전반적인 매장 내의 인테리어 스타일과 분위기, 주변 풍경, 이 카페만의 특징, 마실 수 있는 음료에 대한 정보도 알려준다.

 


 

65곳 중에는 너무나 한국적인 공간부터 상당히 이국적이여서 외국의 어느 골목길에 있는 카페 같은 곳도 있다. 서울이나 수도권에 살면 참 좋겠다 싶어지는 생각이 절로 들 정도로 참 멋진 공간들이 많구나 싶어진 책이라 평소 카페 탐방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자신만의 아지트 같은 공간을 찾고픈 사람들에게도 유용한 책이 아닐까 싶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