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속담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3
현상길 지음, 박빛나 그림 / 유앤북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많이 들어 보아서 뉘앙스는 알지만 막상 이 속담 무슨 뜻이냐고 하면 명확하게 설명해주기 참 난감할 때가 있다. 속담이 그렇게 자주 쓰지도 않지만 보통은 삶에서 그냥 자연스레 묻어나서 쓰는 경우가 많으니 전체 문맥의 뉘앙스에서 크게 이질감을 느끼지 않을 뿐이지 이걸 사전적 의미로 명확하게 알고 있기란 어려운데 이럴 때 아이가 직접 속담들에 바로 알고, 제대로 이해할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이왕이면 좀더 재미있고 쉽게 다가갈 수 있다면 공부라는 생각보다는 재미난 학습 만화를 읽는다는 생각으로 접근할 수 있으니 더욱 좋을것 같았고 이에 부합하는 책이 바로 『빵빵한 어린이 속담』이였다.

 


요즘은 학습 만화도 잘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잘 선택하면 웬만한 교재 못지 않은데 그중 유앤북에서 출간된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는 다양한 주제를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특히 귀여운 캐릭터의 등장과 재미난 이야기로 배울 수 있게 해주는데 이번에 만나 본 3번째 도서는 바로 속담이다. 

 

먼저 책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가 소개되니 이 부분도 읽어보면 장차 학습적인 면에서 도움이 될것 같다.

 


이어 본격적인 속담 편에서는 ㄱ~ㅎ 순으로 소개가 된다. 책에 소개된 속담들을 보면 우리가 평소에 많이 사용하는 속담들이라 활용도가 높아 보이며 이는 바로 그렇기 때문에 적어도 이 책에 소개된 속담만큼은 제대로 알고 제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겠다는 생각도 든다. 

 

제목에도 나오는 '빵빵'은 우리가 아는 그 먹는 빵 모습을 한 빵빵 가족에서 따온 말로 식빵인 아빠를 비롯해 슈크림빵인 엄마 그리고 아들 밤만쥬 그리와 딸 시나몬롤빵인 마리를 중심으로 학교 선생님들, 친구 등이 나와 이야기를 꾸며 가니 상당히 친숙하고 일단 캐릭터들이 너무 귀엽다. 자꾸 보고 있으니 빵이 먹고 싶어지더라는...

 

먼저 속담이 소개되고 하나의 에피소드를 통해서 그속에서 자연스레 해당 속담의 뜻을 파악하도록 해준다. 우리가 속담은 단독으로 쓰지 않고 어떤 대화나 상황 속에서 쓰는 만큼 일종의 뉘앙스, 어떤 때에 쓰는지, 어떤 의미인지를 알 수 있게 해주니 무작정 뜻을 암기하는 식이 아니여서 참 좋은것 같다. 

 

이야기 다음에는 따로 속담의 풀이가 사전적 의미로 명확하게 제시되고 비슷한 속담도 함께 소개되니 알아두면 좋을것 같다.

 

이 책에는 총 120개의 속담이 소개된다. 결코 적지 않은 수다. 우리가 평소 속담을 입에 달고 살진 않으니 이 정도만 해도 일상 생활에 문제가 없을것 같아서 학습과 상식 차원에서 읽고 알아두면 상당히 유용할 책이라고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