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을 위한 인생 수업 - 하버드대 심리학 박사가 들려주는 행복한 삶을 위한 50가지 가르침
류쉬안 지음, 김소희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은 누구나 행복을 꿈꾼다. 그 행복의 가치, 기준, 목표가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궁극적으로는 행복해지기 위해서이다. 그렇기에 하버드 심리학 박사인 저자가 이야기 하는 행복해지기 위한, 행복한 삶을 위한 50가지의 방법에 자연스레 눈길이 갈 수 밖에 없다.

 

행복한 삶을 위한 방법이 하나도 아닌 무려 50가지나 된다니 그중 몇 가지만 할 수 있어도 그만큼 더 행복해질 수 있지 않겠는가.

 


책은 총 5가지의 주제로 나눠서 이야기 하고 있는게 각각 Rediscover-Accept-Live together-Relationship-Reboot(재인식-수용-공존-관계-재시작)가 그것이다. 각 주제에 맞게 무엇을 해야 하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그와 관련한 심리학적 용어나 현상 등을 설명하면서 이를 보다 쉽게 이야기한다.

 

그리고 우리가 구체적으로 어떤 행동, 어떤 마음으로 그 상황을 대처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늘 그렇지만 어려울건 없어 보인다. 실행이 중요할 것이다.

 

참으로 다양한 상황들에 대한 대처법이 나온다. 심리학적인 이해를 통해 일종의 해결법이라고 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는 셈이니 충분히 해봄직한 일이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마음의 우울감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비대면이 좋기도 하지만 오히려 외로움을 호소하는 사람도 있다. 그리고 삶에서 여러가지 문제들로 고민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그런 사람들에게 이 책은 다양한 측면에서 자신의 감정을 스스로가 돌아보게 만든다.

 

어쩌면 스스로의 상황을 누구보다 더 잘 파악하길 바라는 것일지도 모른다. 이 책이 자신의 모든 문제를 해결해주지는 않겠지만 읽어봄으로써 적어도 조금의 변화를 이끌어 낼수는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든다.

 

실패, 외로움, 갈등, 중독, 연대, 일상, 그리고 행복에 이르기까지 우리가 삶을 어떤 태도로 대해야 하는가에 대한 답을 담고 있기에 어른을 위한 심리 치유 수업이 될 수 있을 것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