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쌤의 1달 완성 영문법 2 - 한 번 배우면 평생 써먹는 바나나쌤의 1달 완성 영문법 2
아티엔바나나(르네) 지음 / 쌤앤파커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 조회수가 무려 1000만인 강의라고 한다. 유튜브를 안하니 알 수 없었지만 지금의 개정판이 아닐때부터 만나보고 싶었던 책이다. 영어 공부 중 회화나 어휘는 외우면 된다지만 영문법은 사실 기초부터 확실하게 해놓지 않으며 앞으로 더 나아갈수가 없다.

 

그런데 무료 강의를 통해서 독학에 가까운 학습도 가능하니 얼마나 좋은가. 요즘 같은 비대면 시대에 딱인 책이라고 생각하고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학원을 다니며 길에 버리는 시간까지도 잡을 수 있는 책이다.

 

1권에 이은 2권에서는 우리에게 영문법을 공부해야 하는 이유를 알려준다. 3단계의 영어 공부법을 먼저 알려주고 이어서 1권에서 배웠던 영어 1형식부터 5형식까지를 하나씩 떼어와서 매일 한 형식씩 좀더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짜여져 있다.

 

여기에 더해서 후치수식, 관계대명사, 관계부사, 분사구문, 가정법, 비교구문, 특수구문, 그리고 독해가 나오는데 이 독해는 1권에서 바나나쌤이 남긴 편지 내용이기도 하다. 비록 바나나쌤의 편지를 이 책으로 영문법 공부를 시작할 때만해도 이해하기 힘들었다 할지라도 이 과정을 거치고 나면 독해를 할 수 있는 수준까지 된다고 말하는것 같아 왠지 의욕이 생기는 대목이 아닐 수 없다.

 

이어서 영작과 영어 대화로 마무리 되는데 이또한 바나나쌤의 경험이 담겨져 있는 부분이라 좀더 의미있었고 더 집중해서 보게 되는것 같다.

 

2권의 학습도 짬뽕과 함께 한다. 매일 정해진 분량을 짬뽐의 궁금증 그리고 바나나쌤의 답변과 문법이 나오고 그중에서도 중요한 내용들은 표로 잘 정리되어 있으니 이런 부분은 확실히 암기가 필요해 보인다.

 

특히 짬뽕의 복습노트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구어체의 강의 내용을 마치 판서로 잘 정리한 듯한 느낌이 들게 하는 요약 정리노트라고 보면 좋을것도 같은데 앞서 강의 내용에 대해서는 QR코드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니 반드시 활용해보자.

 

또 하루의 공부를 마무리할 즈음에는 바나나쌤이 마련한 퀴즈도 있으니 직접 풀어보고 자신의 학습 상황을 평가해보는 것도 좋을것 같다.

 

책 자체도 상당히 자세히, 그리고 쉽게 쓰여져 있지만 여기에 더해서 QR코드로 강의까지 들으면서 학습한다면 더욱 큰 효과가 있을것으로 예상된다. 영문법에 대한 기초가 아예 없는 사람들도 충분히 시작할 수 있을것 같고 영어 학습 자체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도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는 책이라 생각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