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브랜딩 레시피 - 보는 순간 팔로우하고 싶게 만드는
김정은 지음 / 위키북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스타그램을 사용중이다. 네이버 블로그는 메일이나 카페 활동 때문에 기본적으로 사용하고 페이스북은 예전에 만들었지만 활용도가 낮은것 같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트위터도 초창기 사용했지만 개인적으로는 글자수도 제한적이고 사용이 어려워 탈퇴한지 오래다.

 

그러다 어느 순간부터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을 사용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사진, 동영상도 업로드 가능하고 글도 함께 작성할 수 있고 무엇보다도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 바로 올릴 수 있다는 점에서 사진을 저장하는 의미로도 괜찮다 싶었다.

 

그래서 가입을 했지만 실상 일상을 남기는 용도보다는 나의 SNS 사용용도가 그러하듯 책을 읽고 기록을 남기는 용도로 사용한다. 조금씩 배워나가다 이젠 사진과 스토리 정도 올리지만 세부적인 기능은 잘 몰라 기본 용도로만 쓰고 있는데 잘 활용하시는 분들을 보면 대단하기도 하고 어떻게 해야 하나 싶어 궁금한 내용은 인터넷 검색으로 정보를 얻었는데 이번에 인스타그램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그리고 경우에 따라서는 충분히 수익창출 통로로도 활용할 수 있을 정도의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을 만났다.

 

바로 『인스타그램 브랜딩 레시피』이다. 소위 팔로워가 많은 인스타그래머의 인스타그램은 자신만의 스타일이 있다. 그리고 컨셉이 뚜렷하기도 하고 업로드되는 콘텐츠도 그냥 찍어 올린 사진이 아니다. 다양한 기법을 활용한게 보인다.

 

 『인스타그램 브랜딩 레시피』는 바로 그런 이야기, 그 자세한 방법을 담고 있는 책이다. 인스타그램을 브랜드화 한다는 브랜딩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다. 특히나 조금 비약적일수도 있지만 잘 활용만 한다면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수 있는 셈이다.

 

책은 인스타그램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브랜드 콘셉트를 정하고 이를 자신만의 인스타그램 브랜딩화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들로 세분화시켜서 자세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사실 텍스트로만 설명하면 이해하기 힘들텐데 가이드를 이미지를 통해서 차근차근 설명해주기 때문에 너무나 좋다.

 

물론 인스타그램 초보의 경우에는 이렇게 해도 마냥 쉽진 않을테지만 그래도 인스타그램을 활용해서 요즘 당연시되는 부캐나 수익 다변화를 추구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 여전히 대세라고 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의 브랜딩화에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추천해주고 싶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