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우리나라 전국 여행지도 2022-2023 (개정판) - 지도위 3000개의 여행지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담은 국내여행 가이드 에이든 가이드북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2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언제부터인가 에이든 여행지도를 기다리게 되었다. 기존의 종이와는 차원이 다른 방수재질의, 그래서인지 마치 살짝 천 같은 재질감도 느껴지면서 잘 찢어질것 같지 않아 언제고 지금의 상황이 괜찮아지면 이 지도를 들고 여행을 떠나고 싶어지는 책이 바로 에이든에서 여행지도 시리즈이기 때문이다.

 

이번에 만나 본 『에이든 우리나라 전국 여행지도 2022-2023 개정판』은 우리나라지도이자 전국지도로서 그저 감탄이 나올 정도의 퀄리티를 자랑한다.

 


먼저 책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맵북과 A5 크기의 총 32P의 맵북, 무려 A1 사이즈의 방수 전국지도와 방수 서울근교지도가 각각 수록되어 있다. 앞뒷면 한 장으로 프린트된 것이 아니라 각각으로 프린트 되어 있어서 너무 좋았다. 방수재질의 종이라 제작비가 결코 적지 않을텐데 보통 지도하면 앞뒤로 다 프린트가 되어 있어서 많이 접었다 펴면 접힌 부분이 찢어져서 보기 곤란해지기도 하는데 에이든 여행지도의 경우에는 단면 프린트라 너무 좋았다. 여기에 물방울 스티커 2장이 수록되어 있고 이 모두를 담을 수 있는 그라프트 단추 상자가 있어서 깔끔하게 지도를 보관할 수 있다.

 

스티커의 경우에는 가고 싶은 곳이나 가본 곳을 표기하는데도 도움이 될것 같다.

 


A1 크기라 전체를 펼쳤을 때 그 크기가 상당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방수 재질로 되어 있어서 따로 코팅을 하지 않고 벽면을 장식하는 용도로 써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저렴하지 않은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지도이기 때문에 가능할 일이다.

 

전국여행지도에는 총 3000개의 여행지가 표기 되어 있는데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절로 들 정도로 섬세하고 놀라울 정도로 깨알같이 프린트 되어 있다. 사람들에 따라서는 이 글자들이 너무 작아서 조금 불편할 수도 있을것 같긴 하다. 그래도 전국의 유명 관광지를 한 장의 지도에 담았다는 점은 정말로 희소가치가 있는 에이든만의 매력이 묻어나는 여행지도라 생각한다.

 

 

여기에 한 장 더. 바로 서울 근교 수도권 여행지도이다. 아무래도 해당 지역에 사시는 분들은 요즘 같은 때에 가까운 곳으로 바람을 쐬듯 다녀오면 좋을것 같고 그외 지역에서 이곳을 여행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집중공략할 수 있는 정보의 보고 같은 여행지도이다.

 

이 지도로 먼저 서울 근교 수도권에서 가볼만한 곳에는 어떤 곳들이 있는가를 찾은 후 가까운 지역끼리 묶어서 여행경로를 짜거나 여행 계획을 세우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기 때문이다.

 

실제 여행을 가는 분들에겐 많은 여행지를 소개하는 여행지도로서의 매력이 충분하고 꼭 여행지도로 휴대하고 여행하지 않아도 소장용으로도 충분히 그 가치가 있어 보이는 여행지도라 지도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고 평범하지 않은 지도를 소장하고픈 분들에게도 적극 추천하고 싶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