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테크 미래보고서 2025 - 미래 비즈니스를 지배할 부의 키워드
야마모토 야스마사 지음, 신현호 옮김 / 반니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단 2년 여만에 세상은 너무나 달라져버렸고 이는 인간관계뿐만 아니라 비즈니즈업계 전반에 걸쳐서도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기존에 존재하지 않았던 플랫폼의 등장, 도입 초기였던 비즈니스업의 눈부신 성장, 기존의 비즈니스 형태의 변화에 이르기까지 생각지도 못했던 변화에 당황해 있다가는 앞으로의 부에 편승하지 못한 채 영원히 뒤쳐질 위기에 처할지도 모르는게 현실이다.

 

많은 이들이 지금을 위기라 보고 있지만 이는 반대로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달라진 비즈니스 모델을 빨리 파악해 오히려 인생에 다시 없을 기회로 삼을 수 있는 것또한 사실이다. 누군가에겐 앞으로 10년, 아니 평생의 부를 축적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는 시기인 셈이다.

 


그렇다면 지금에서 한 발 더 나아간 미래에는 어떤 비즈니스 키워드가 부를 창출하고 부의 축적을 위한 키워드가 될 것인가? 이 물음에 대한 해답으로서 『빅테크 미래보고서 2025』는 메가테크 11개의 기업을 통해서 5년후의 미래를 예측하고 있다.

 

특히 미래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있는 부분은 확실히 중요해 보인다. 트렌드라는 것은 그 사회와 시대를 이끄는 것으로 이때 그 트렌드에 제대로 편승하느냐 하지 못하느냐는 너무나 중요한 것인데 11개의 메가테크 기업들을 보면 이전까지도 글로벌 기업으로서 세계 비즈니스의 핵심으로 활동했다는 점에서 익숙하고 또 여전히 이 기업들의 트렌드의 주가 된다는 점에서 아직도 늦지 않았다는 점을 시사하는것 같아 흥미롭다.

 

 

특히 책에서 제시된 내용들처럼 메가테크 기업 정도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하지 않을 일반인들도 분명 주식과 같은 투자와 관련해서 이런 기업의 성장 가능성이나 미래의 세계 비즈니스 시장에서의 차지하는 중요도 등을 알아둘 필요가 있고 아울러 이런 키워드에서 부산된 사업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전혀 상관없는 사업보다 잘 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감안하면 결코 무시할 수 없는 내용이다.
 


지극히 개인이기에 나와는 상관없다는 사고는 이제 통하지 않는 시대이다. 세계적인 트렌드가 불러오는 파급효과와 그곳에서 파생된 영향력이 개인의 삶에도 분명 영향을 주는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인만큼 더이상 경제에 문외한이 채로 살아가는 현실에 안주하기 보다는 도태하고 말것이기에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시대 부의 키워드에 대해 제대로 알아볼 수 있는 『빅테크 미래보고서 2025』를 추천해주고 싶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