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드라이브 가이드 - 서울에서 제주까지 모든 길이 여행이 되는 국내 드라이브 코스 45
이주영.허준성.여미현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류가 이동 수단이 없었던 시절이 아니고서야,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 이외에는 전부 미지의 세계나 다름없던 때가 아니고서야 살면서 지금처럼 이동의 자유가 제한된 때가 있었을까 싶을 정도로 우리는 그야말로 새로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기분이다.

 

일상에서 아무렇지 않게 가던 공간도 허락이 필요한 세상이 되어버렸고 심지어는 야간의 이동이 통제되기도 했었다. 그런 때에 여행은 어쩌면 사치일수도 있을터. 그러나 그 어느 시대보다 이동, 특히나 여해이 자유로웠던 시대를 경험했던 우리는 자발적 의지가 아닌 강제적으로 이동과 여행이 제한된 이 시점에서 그 어느 때보다 여행이 고플 것이다.

 

 

해외 여행은 다시금 힘들어지고 있는 시점에서 어쩌면 국내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사람도 많을텐데 그럼에도 여전히 불안한 마음도 있다는 점에서 사람들과의 접촉을 최대한 줄이면서도 여행의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를 고민한다면 드라이브 여행은 어떨까?

 

운전이 가능한 사람이라면 자신이 사는 지역을 기점으로 가까운 곳들부터 그나마 안전하게 차안에서 드라이브를 즐기며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을 통해 마음의 힐링을 얻을 수 있다면 이 시대에 조금이나나 위안이 되지 않을까 싶다.
 


『대한민국 드라이브 가이드』는 그런 여행을 바라는 사람들에겐 정말 제격일것 같은 책으로 서울을 비롯해 각 도, 그리고 제주에 이르기까지 드라이브 하기에 좋은 45개의 코스가 소개되어 있다.

 

추천 드라이브 코스라는 점에서 먼저 계절별 추천 코스가 나오고 이후에는 테마별로 누구와 여행을, 어떤 목적으로 가는 여행인지에 따라 드라이브 코스가 추천되기도 한다. 이후에는 지역별 드라이브 코스가 소개되는데 이 부분을 참고해 자신이 가고자 하는 드라이브 코스를 계획해보면 좋지 않을까 싶다.

 

드라이브 코스에서 가볼만한 장소들이 사진 이미지를 통해 소개되는데 그곳이 어떤 매력이 있는지를 알려주기도 하고 관람이나 체험 등과 같은 장소에 대해서는 주소와 전화번호, 그리고 운영시간이 표기되어 있다.

 

코로나 상황 때문에 운영 시간은 여행 전 필수적으로 확인을 해볼 필요가 있어 보이는데 여행의 팁처럼 그곳을 어떤 때에(예를 들면 낙조 시간 대에 가면 좋다거나) 가면 더 멋진 여행이 될지에 대한 정보도 담고 있고 그곳에서 한발 더 나아간 여행 정보를 소개하기도 한다.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맛집이나 카페 정보도 있고 숙박을 하는게 부담스럽다면, 너무 멀리 가지 않는다고 계획했을 때 무박으로 다녀올 수 있는 좋은 드라이브 가이드북이 될 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