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제주여행 가이드북 - 하나쯤 소장하고 싶은, 여행지도를 담은 우리나라 제주 여행 바이블 에이든 가이드북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제주는 분명 대한민국이지만 이국적인 매력으로 여행자를 사로잡는다. 멋진 자연풍경도 그렇고 요즘은 카페나 맛집 같은 곳도 많이 생겨서 더욱 가보고 싶게 만드는데 해외여행이 다시금 주춤해질 수 밖에 없는 요즘 더욱 매력적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게다가 여전히 완전한 이주든, 단기적으로든 제주살이에 대한 로망 역시 존재한다.

 


그런 제주를 여행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에이든 제주여행 가이드북』는 정말 많은 도움이 될 책이다. 너무나 매력적인 표지부터 눈길을 사로잡는 이 책은 상당히 현재적 관점으로 제작되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보통 여행 가이드북이라고 하면 그곳의 지도, 맛집, 볼거리, 숙소를 중심으로 펼쳐졌는데 이 책은 요즘 SNS, 특히나 인스타그램을 많이 사용한다는 점에서 바로 이 인스타그램에 올리기 좋은 촬영지를 소개하고 있고 다양한 여자들의 선호에 맞춘 여행지를 추천해주기도 하기 때문이다.

 

제주를 테마로 묶어서 여행하기 좋은 지도를 시작으로 제주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들-관광, 식사, 쇼핑, 체험 등-을 알려주며 이어서 행정구역별로 나눠서 해당 지역의 전체 지도와 함께 주요 지역을 확대한 지도까지 담고 있고 세부적으로 어디를 여행하면 좋을지와 같은 추천 여행지, 꽃과 계절에 따른 여행지, 그리고 맛집과 요즘 화제인 카페 추천지, 그리고 숙박을 위한 숙소 추천 내용으로 이어진다.

 

 

그러니 자신이 제주에 가서 시간을 많이 할애하고 싶은 여행의 주된 목적에 부합하는 지역을 골라 이를 중심으로 여행해도 좋고 또 테마에 따라 겹쳐지는 지점에 숙소를 정하고 여행을 계획해도 좋을것 같다.

 

시간적 여유만 있다면 천천히 둘러보면 가장 좋을테지만 좀더 여유로운 일정에서 자신이 원하는 지역들을 중심으로 여행하는 것도 어떤 면에서는 여유로우면서도 즐거운 여행이 되지 않을까 싶다.

 

각 장소들에 대한 핵심적인 정보 소개를 통해 이곳이 어떤 곳인지 가늠해볼 수 있고 지도에도 표기해두고 있으니 찾아가는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또 해당 장소와 관련한 해시태크가 있기 때문에 여행 전에 인스타그램에서 이 해시태그로 먼저 검색을 해보고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의 반응을 확인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