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의 발견 365 - 오늘부터 1년, 내 삶의 기준을 찾아가는 연습 행복의 발견 365
세라 본 브래넉 지음, 신승미 옮김 / 디자인하우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해를 목전에 두고 많은 사람들이 또 그렇게 한 해를 힘겹게 보냈을거라 생각한다. 누구에게나 쉽지 않았을 시기, 그럼에도 다시 시작되는 새해에 올해 보다 나은 시간이 되길 바라며 많은 이들이 한 해를 잘 마무리 하고 새로운 해에 이루고자 하는 바를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텐데 결국 우리가 매해마다 이런 행동을 되풀이 하는 것은 그 내용은 다를지언정 자신의 삶이 행복하기를 바라는 마음 때문이 아닐까 싶다.

 

가히 벽돌책이라 불러도 좋을 『행복의 발견 365』는 바로 그런 사람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책이다. 제목에 적힌 '365'라는 숫자가 예사롭지 않은데 이 책이 벽돌책이 되게 한 이유이기도 하다. 바로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매일 매일 읽으면 도움이 될 이야기가 담겨져 있기 때문이다.

 

일력이 인기인데 이 책은 하루마다의 이야기가 짧질 않아서 분량이 많아진것 같다. 그리고 매일이 중요하겠으나 1년 중 조금은 특별하다 여겨질 날짜들에는 그 날에 딱 맞아떨어지는것 같은 글이 적혀 있기 때문에 전체 내용을 한번에 읽고 다시 그날그날의 페이지를 찾아 매칭해서 읽는다면 요즘 유행하는 미라클 모닝이나 새벽 기상에서 일어나 이 한 권의 그날의 이야기를 읽으면 정말 도움이 될 것 같다.

 

마치 그날만의 미션 같은 무눅가 적혀 있고 유명인사의 명언이 한 마디 나온다. 이후에는 저자의 이이야기가 나오는 구성인데 왜 이 책의 저자에 대해 많은 이들의 인생 멘토라고 하는지 알 것 같은 글들의 모음집이라 참 좋았다. 마치 유명 자기계발 강사분의 강의를 듣는 기분도 들고 때로는 호흡이 긴 문장 대신 리스트로 정리된 글들도 있다.

 

좋은 글귀들이 많아서 읽으면서 페이지를 표시하고 또 표시하게 된다. 요즘은 책을 읽으면서 필사를 하시는 분들도 많던데 그럴만한 글귀들이 많아서 하루의 시작을 명상을 하듯, 차분한마음으로 이 글을 읽는 것에서부터 시작해봐도 너무나 좋을 책이라고 생각한다.

 

처음 책과 마주하면 상당한 두께에 놀랄수도 있지만 마치 명상록을 읽어낼겨가며 마음이 단단해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