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담 타로 한국추리문학선 11
이수아 지음 / 책과나무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 때부터인가 방송에서도 타로 마스터라는 분이 나오기 시작했고 소위 타로점이라고 하여 다양한 운세를 점쳐주기도 했다. 이제는 일반인들도 타로를 배울 수 있도록 타로 관련 책과 타로카드까지 쉽게 구할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더이상 낯설지 않은 소재인데 이번에는 이 타로 카드를 활용한 미스터리 스릴러 작품을 만나보았다. 제목은 『마담 타로』. 흥미로운 점은 타로 카드를 활용해서 연쇄살인 사건을 해결한다는 점이 상당히 흥미롭게 느껴진다.

 

여기에 마담 타로가 된 주인공 서란의 사연이 독특하다. 전직 경찰관이였던 그녀는 왜 마담 타로가 되었을까? 그것은 바로 동생 서희와 관련된 사건 때문이다. 어머니의 괴상한 죽음, 그리고 동생의 죽음. 그 죽음에는 소드 10 타로 카드와 연관성이 있고 동생인줄 알았던 그 사람은 사실 동생의 신분으로 살고 있는 전직 텐프로였다.

 

이에 주인공은 행방이 묘연한 동생을 찾기 위해서 동생과의 접점인 타로, 그리고 텐프로에 착안해 타로마스터가 되기로 했고 룸싸롱 아가씨들만을 상대하는 마담 타로가 된 것이다. 특히나 이 여성들이 범죄의 타깃이 되는 상황 속에서 서희의 신변이 과연 안전한가에 대한 걱정까지 더해지고 동생을 찾는 과정에서 또다른 사건과 마주하기도 한다.

 

그러나 동생을 찾기 위해 경찰관을 그만둔 주인공이 동생에 대한 제보를 얻기 위해 다른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이러니하게도 경찰의 능력이 필요하고 이 과정에서 후배 경찰의 도움을 받기도 한다. 그녀의 주변에는 조력자도 있지만 여전히 쉽지 않은 상황들이 이어진다.

 

어떻게 보면 범죄의 사각지대에 노출될 수 있는 사람들, 범죄의 피해자가 되어도 쉽사리 도움을 받지 못할 수도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조명하고 있다는 점이나 그 과정에서 타로  실종 사건과 살인 사건을 해결한다는 설정에서는 분명 흥미로웠던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