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의 아이
시게마쓰 기요시 지음, 권일영 옮김 / 크로스로드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때로는 현실이 더 드라마(또는 소설) 같은 이야기처럼 느껴질 때가 있고 또 충격적인 사건을 다룬 소설을 보면 혹시 이거 실화가 있는 건가 싶은 생각을 할때가 있다. 아니라면 다행이다 싶을 정도로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속에서는 불가능한 일이 없어 보일 정도로 잔혹한 범죄가 넘쳐난다.

 

『목요일의 아이』에 나오는 독극물 사건 역시 현실 속에 존재하는 이야기이다. 때로는 가족 간에도, 동네 사람들 사이에서도 벌어지는 일인데 이 책에서는 무려 교내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다루고 있다.

 

남학생으로 추정되는 교복을 입은 학생의 얼굴 위로 빨간색의 'X'표기 되어 있다. 이건 무슨 의미일까? 섬뜩하게 느껴진다.

 

7년 전 뉴타운이였던 아사히가오카라는 지역에서 발생한 독살 사건. 당시 주인공은 이 사건을 TV를 통해서 보았다.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사건을 보았지만 기억나지 않는다. 그때만 해도 주인공은 독신에다가 결혼과 거리가 멀어 보였으니...

 

그런데 결혼을 한 후 이 사건은 더이상 남의 일이 아닌게 되어버렸다. 아내의 아들이 왠지 모르게 이 사건과 관련이 있는게 아닐까 싶은 생각이 떠나질 않는다. 회사 동료 여직원으로 중학생 아들이 있던 가나에와 결혼을 한 뒤다.

 

스스로 좋은 아버지가 되겠다는 다짐으로 시작된 결혼. 그러나 자신들이 이사 온 이 뉴타운이 바로 7년 전 발생했던 독극물 사건과 관련이 있었고 그 당시 범임이 자신의 아들이 된 하루히코와닮았다는 소문이 돈다. 여기에 동네에서는 여러가지 이상한 일들이 벌어지면서 좋은 아버지가 되겠다는 주인공의 다짐이 무색하게 혼란스러워지고 과거 소년범이였기에 제대로된 처벌을 받지 않았던 범인에 점차 아들을 대입시키게 되면서 주인공은 점점 더 아들에게서 두려움을 느끼게 된다.

 

과연 하루히코와 7년 전 사건, 그리고 지금 발생하는 자신들이 살고 있는 동네의 불미스러운 사건들, 여기에 목요일의 아이가 의미하는 것까지 설마 싶으면서도 느끼게 될 수 밖에 없는 주인공의 공포, 그리고 반전의 반전을 더하는 이야기까지 상당히 흥미로운 작품임에 틀림없다.

 

게다가 이런 이야기들이 앞서 이야기 한대로 그저 작품 속에서만 존재하는 이야기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서 더 무섭게 느껴졌던 것인지도 모르겠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