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통장 사용설명서 3.0 - 목적에 맞게 돈이 차오르는 대한민국 필수 통장 7 완벽 활용법, 전면 개정판
이천 지음 / 세이지(世利知)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적어도 우리나라는 주식 광풍이다. 남녀노소 주식 열풍을 넘어 광풍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주식과 예능을 합친 프로그램도 많고 또 그를 통해서 유명해진 투자전문가들이 다시 책을 펴내는 경우도 많다.

 

부동산 가격이 너무 올라 소득만으로도 집한 채 마련하기가 힘들어졌다. 부의 대물림은 점점 더 심해지고 있는 가운데 젊은 사람들은 그 어느 때보다 투자에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 그런 가운데에서도 전통적으로(?) 재테크 노하우와 관련해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통장 관리다.

 

요즘은 금융범죄(사기)에 이용되는 것을 막고자 개인에게 통장을 많이 개설해주지 않으려는 추세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테크에 성공한 사람들이 흔히 통장 쪼개기를 통해서 목적에 맞는 통장을 만들어 수입과 지출을 관리해야 함에는 동의할 것이다.

 

무려 12년 동안 50만 독자들로부터 재테크 비법서로 선택을 받은 스테디셀러이기도 한  『내 통장 사용설명서 3.0』는 사회 초년생을 비롯해 재테크의 기본부터 알고픈 사람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해 보이는 책이다.

 

어쩌면 많은 사람들이 대표적인 통장 몇 개만 필수적으로 사용하고 있고 최근에는 비대면 계좌도 많을 정도라 혹여나 시대에 뒤떨어진 이야기이지 않을까 싶지만 책을 통해서 생각지도 못했던 기본적인 금융상식이라든가 은행 이용법, 그리고 적절한 통장 활용법까지 배울 수 있어서 괜히 스테디셀러가 아니구나 싶어진다.

 

게다가 전면개정판이기 때문에 시대적 추세에 맞게 내용이 갖춰져 있다는 점도 좋고 월급통장을 비롯해 예금과 적금 통장, 청약 총장, 대출과 마이너스 통장, 펀드/ETF/주식 통장, 보험, 연금이라는 분야를 세분화해서 월급을 시작으로 투자와 노후 보장까지 이어지는 인생에 있어서 꼭 필요한 금융 상식이나 금융 정보와도 무관하지 않아서 재테크에 있어서 왕초보인 경우에는 정말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재테크를 하고 싶지만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는 사람들은 이 책에서 언급한 7개의 통장 관리부터 시작하다보면 그 길이 보이지 않을까 싶을 정도이니 말이다. 각 내용마다 해야 할 일도 있지만 해서는 안되는 부분까지 잘 담고 있기 때문에 이를 통해서 장기적 관점에서 재테크라는 공든 탑이 무너지지 않도록 기초부터 탄탄하게 쌓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될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