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s 테이블 - 엘리와 헨케의 사랑 가득 스웨디시 키친 레시피 엘리's 테이블
엘리.헨케 지음 / 알비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엘리 작가님의 이야기는 『나의 스웨덴에서』을 통해서 처음 만났다. 그리고 이후 우연하게 자신의 집 인테리어를 소개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이분을 다시 보았을 땐 참 신기하다 싶었다. 

 

지금도 그렇지만 한창 북유럽 스타일 인테리어가 인기이던 시절 작가님의 작품 활동, 스웨덴에서의 정착기, 그리고 집안 곳곳의 인테리어를 보면 이후 SNS 팔로워가 되기도 했는데 이렇게 작가님의 신간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우리에겐 북유럽, 살기 좋은 복지국가 등으로 먼저 다가오는 스웨덴에서 정착해 살고 있는 작가분의 이번 책에서는 남편분이 함께 하는데 남편분인 헨케 씨의 집안에서 무려 3대째 내려오는 레시피북을 담고 있기 때문에 흥미롭다. 작가님의 직업을 제대로 살려 일러스트로 그려져 있는 레시피는 사진과는 또다른 매력으로 다가온다.

 

재료 소개글을 보면 주변에서 구하기 힘든 것들은 없다. 충분히 구할 수 있는 것들이라 관심이 있다면 만들어볼 수 있는 것들이 개인적으로 더 좋았던것 같다. 그리고 각 요리와 관련한 추억과 해당 요리의 재료와 관련한 스웨덴 이야기도 실고 있어서 읽는 묘미가 있다.

 

또 요리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보니 자연스레 스웨덴 가정의 가사 분담이나 요리 담당 등과 관련한 문화적이 부분에 대한 이야기도 만나볼 수 있는데 이야기 중간중간 집안 인테리어가 담긴 이미지도 실려 있어서 단순히 요리에만 그친 이야기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래도 요리가 주된 이야기다보니 각 요리에 대해서는 주로 어느 때, 어느 상황에서 먹는 요리인지, 어떻게 먹는지와 같은 이야기를 시작으로 하여 조리시간, 자세한 재료와 양, 레시피 과정이 소개되는 구성이며 여기에 맛팁처럼 해당 음식을 좀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되기도 한다.

 

간혹 스웨덴의 식자재와 관련한 이야기도 엿볼 수 있고 3대에 걸쳐 내려오는 요리 레피시라는 점에서 부모님과 관련한 이야기도 만나볼 수 있다. 이야기는 남편분인 헨케씨가 화자가 되어 이끌어가고 아내에게 해주었던 음식 이야기나 그 음식과 관련한 어릴 적 추억 등을 만나볼 수 있는 책이다.

 

음식이 사람과 사람 사이를 이어주는 훌륭한 매개체이기도 하고 한끼 식사를 함께 한다는 것은 서로의 시간과 추억을 공유한다는 것이기도 하다는 점에서 남편분이 아내에게 이러한 음식들을 만들어주는 것도 어떻게 보면 자신에게 소중했던 추억을 아내와도 공유하고픈 마음, 그리고 그러한 추억을 이제는 아내와 만들어 가고픈 마음이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들어 맛있어 보이는 음식만큼이나 따뜻한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책이였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