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PT 일본어능력시험 한권으로 끝내기 N3 (교재 + 실전모의테스트 + 스피드 체크북 + MP3 CD 1장) - 최신 개정판 JLPT 일본어능력시험 한권으로 끝내기 (최신개정판)
이치우. 기타지마 치즈코 지음 / 다락원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일본어 공부의 목적이 저마다 다르겠지만 만약 JLPT(일본어능력시험)를 목적으로 한다면 그에 맞춘 공부를 해야 한다. 일본어를 그냥 잘하겠다든가 회화를 목적으로 한다면 다르겠지만 만약 시험에서 고득점을 맞고 싶다거나 어느 정도의 급수를 획득하고자 한다면 철저히 시험에 맞는 공부를 해야 할테고 특히나 JLPT(일본어능력시험)의 경우에는 1년에 보통 상/하반기로 나눠서 2번 정도 뿐이기 때문에 신중해야 한다.

 

6개월 가량 공부해서 1번의 시험 안에 결과물을 봐야 한다는 말이기도 해서 먼저 자신의 수준이 어느 정도인가를 파악하는 것도 중요한데 이번에 만나본 책은 JLPT(일본어능력시험) N3에 해당하는 교재이다.

 

가장 먼저 JLPT(일본어능력시험)에 대한 개괄적인 내용이 소개된다. JLPT(일본어능력시험)에 관심은 있으나 시험에 대해 잘 몰랐던 분들이라면 이 부분을 통해 내용을 한번 숙지하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JLPT(일본어능력시험)의 순서대로 문제가 나오는데 이는 비록 학습차원이긴 하지만 시험의 분위기에 익숙해지는 차원에서도 도움이 될것 같다. 또 기출 문제에 중점을 두고 학습하기 때문에 책에 나오는 어휘 같은 경우에는 따로 단어장을 만들어서라도 필수적으로 암기를 하면 좋을것 같다.

 

기출 어휘를 학습하고 이 학습을 확인하는 문제풀이 형식으로 교재가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이 암기한 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독해의 경우에는 단문/중문/장문별로 적응을 할 수 있도록 문제가 제시되고 평소 어떤 유형의 문제가 나오는지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JLPT(일본어능력시험) N3에서는 어느 정도 길이의 문장을 독해해야 하는가에 대한 대비도 가능하다.

 

 

특히 주요 문법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둔 부분은 핵심문법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실제 문장에서 어떻게 쓰이는지를 예시문으로 보여주고 다시 문법 확인 문제를 통해서 배운 바를 테스트할 수 있어서 좋다.

 

청해의 경우에는 동봉된 MP3 CD를 통해서 청해요령부터 문제유형 공략하기, 책에 나오는 문제 듣기 연습을 꾸준히 한다면 대략 어떤 포인트를 묻는가를 파악할 수 있을것 같다.

 

책은 전반적으로 각 파트별로 기출/핵심 내용을 먼저 요점 정리하듯이 실고 있고 이어서 이 내용을 바탕으로 확인 문제풀이를 해보도록 하여 문제풀이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해준다.
 


특히 책의 부록에는 위와 같이 실전 모의테스트 문제집이 수록되어 있는데 총 2회 분량이다. 실전 모의테스트라는 점에서 실제 답안지에 마킹을 하듯이 문제 풀이 후 마킹을 해볼 수 있도록 답안지도 제공하기 때문에 이 책 전체를 학습한 후에 JLPT(일본어능력시험) N3 시험에 응시한다는 생각으로 실제 시험 시간을 참고해서 모의 테스트를 해보면 좋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