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라! 독학 일본어 첫걸음 (책 + 쓰기 노트/워크북 + 미니북 + 데이터 CD 1장 포함) 힘내라 일본어 시리즈
유세미 지음, 정의상 감수 / 다락원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어 공부 시작을 어떻게 하는냐는 각자의 공부 스타일마다 다를텐데 요즘엔 비대면 수업이 대세인만큼 온라인 강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아예 독학을 하기도 하는데 정규 강의를 듣지 않아도 될만큼 교재들이 잘 만들어지고 있다는 점이나 교재에 무려 동영상 강의 등의 다양한 학습 자료를 제공하고 있는 점도 큰 이유를 차지할 것이다.

 

일본어 공부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아마도 들어보았을 출판사가 몇몇 있을텐데 그중에서도 어학 관련 교재 출판으로 유명한 다락원의 일본어 교재, 특히 일본어 공부를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교재 중 독학으로도 충분히 학습이 가능해 보이는 교재가 바로 『힘내라! 독학 일본어 첫걸음』이다.

 


교재는 독학자들이 학습의 의지를 잃지 않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현지 촬영 회화 무비 무료 제공, 동영상 강의 무료 제공, 별책부록 제공(쓰기노트, 워크북, 미니북, 데이터 CD, MP3)이 그것이다.

 

독학자의 입장에서는 활용할 수 있는 자료가 많다면, 특히나 동영상, 음성 지원 등과 같은 자료가 잘 구비되어 있다면 학습에 상당히 유용한데 『힘내라! 독학 일본어 첫걸음』은 바로 이런 점에서 큰 장점을 지니고 있다.

 

각각의 자료들을 어떻게 활용하면 더 유용한지에 대한 방법을 알려주는 페이지가 있으니 참고하길 바라며 아울러 제시된 학습 스케줄을 통해서 혼자 계획을 일일이 세우는 부담감도 덜어낼 수 있을 것이다.

 

 

책에는 총 14개의 UNIT이 수록되어 있는데 먼저 학습내용을 소개하고 어휘 체크와 핵심 문형 체크, 핵심 문형 연습, 실전 회화 체크와 새로 나온 표현을 공부하는 순이다. 이상의 학습을 완료했다면 연습 문제를 통해서 실전 테스트를 해볼 수 있고 여기에 플러스로 나오는 것이 반말 표현이다.

 

일본어도 대체적으로 '00 입니다.'와 같은 정중한 표현을 위주로 학습이 이뤄지는데 마지막 코너로 친한 사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반말 표현을 함께 실음으로써 보다 풍부한 표현을 연습할 수 있도록 해준다.

 


특히 각 UNIT의 핵심 문형과 관련해서 많은 연습이 가능하도록 해주고 있는 점이 좋다. 이는 곧 회화 연습과도 직결되기 때문에 더욱 그런데 여기에 각 코너마다 나오는 새로운 단어의 경우에는 각 페이지의 오른쪽에 박스처리해서 따로 단어장 정리도 가능케 하기에 유용해 보인다.

 


『힘내라! 독학 일본어 첫걸음』의 장점 중 하나가 교재 자체도 독학용으로 훌륭하지만 부록이 참 좋은데 주요 단어와 회화, 여행 일본어를 담은 미니북을 비롯해 듣기 자료와 추가 학습 자료를 담은 데이터 CD, 쓰기노트와 워크북이 그것이다.

 

어느 것 하나 소홀히 할 수 없고 잘 활용하면 일본어 학습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자료들이라는 점에서 독학자들은 이를 적극적으로 아낌없이 활용하면 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