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길, 같이 걸을래요?
허혜영 지음 / 앤에이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상의 자유로움이 박탈된 세상을 살 것이란 생각을 그 누가 했을까? 내가 몇 명과 만나는지조차 법적인 처벌의 대상이 되는 세상이 되어버릴 줄 누가 알았을까? 단순히 여행을 갈 수 있고 없고의 문제가 아니라 일상생활의 자유로움마저 제한된 요즘 답답한 마음에 밖으로 나가보려하지만 이또한 쉽지 않은 상황에서 만약 서울에 살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 책은 정말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건강을 위해서도 기분 전환을 위해서도 괜찮을것 같은, 걷기 예찬론을 담은 같은 책이기 때문이다. 바로 『숲길, 같이 걸을래요?』이다. 저자는 코로나로 일상이 달라져버린 때에 일상 속 휴식을 취할 공간을 찾던 중 '자연과의 조우'를 했다고 표현한다.

 

가볍게 산책할 곳을 찾던 중 서울에서 혼자서 걷기 좋은 숲길을 찾아냈고 이 책에 바로 그 발견의 산물을 담아내고 있는 것이다.

 

서울을 세계 여러 나라의 수도와 비교해도 멋진 곳이란 생각이 든다. 한강이 있고 네 곳의 산이 있다. 최첨단 도시 속에 수 세기 전의 궁궐이 떡하니 자리해 있기도 하다. 그런데 이 책을 보면서 서울에 이토록 많은 걸을 만한 곳들이 있구나 싶어 놀랐다.

 


책에 소개된 곳들은 등산의 개념보다는 산책하기 좋은 숲길이기 때문에 더 좋다. 혼자 또는 가족, 친구와 연인끼리 걸어도 참 좋을것 같다. 숲길이라 계절마다 주변의 풍경이 주는 멋스러움은 덤일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다른 도시의 유명 관광지에서 보았던 장소들을 마치 축소시켜서 서울 곳곳에 배치해놓은 것 같은 느낌이랄까. 벚꽃이나 붓꽃이 피는 길은 그 꽃들이 만발한 때가 가장 걷기 좋을 것이다. 이왕이면 예쁜 꽃들을 보면서 걸으면 얼마나 좋겠는가. 좌우로 나무가 대칭을 이룬 길은 아무래도 푸르름이 한창일 때가 가장 좋을것 같다. 물론 가을은 낙엽이 있어서 또 그것대로 멋질것 같기도 하다.

 

실내에 여러 사람들과 모이는게 걱정스러운 때에, 마냥 집콕만 하고 있기 힘들다면 너무 덥지 않은 때에, 날씨 좋은 날 이곳으로 천천히 산책하듯 걸어보는 것도 참 좋을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