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PT N3 문법 회화와 함께 제대로 정리하기 JLPT 문법 회화와 함께 제대로 정리하기
김성곤.다나카 미유키 지음 / 다락원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러 일본어 시험이 있겠지만 그중 JLPT는 현재 JPT와는 달리 1년 동안 응시할 수 있는 시험이 상당히 제한적이다. 그만큼 처음 응시할 때 급수를 잘 선택해야 한다. 불합격시 응시할 수 있는 기회 자체가 많지 않기 때문인데 전략이 필요해 보인다.

 

이를 위해서는 학습을 통해 자신의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정확히 어느 정도는 안정권인지를 파악하는 것도 사실상 중요하다. 높은 단계를 응시해 요행을 바라기 보다는 일단 안정권인 급수를 선택해서 확실하게 합격하는 것이 중요하고 이후 급수를 상향시키는 것이 중요할것 같은데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일단 자신이 목표로 하는 급수를 집중적으로 학습하되 무엇보다도 급수에 맞춘, 나아가 JLPT라는 시험의 특성에 맞게 학습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통 JLPT하면 적지 않은 응시료를 생각하면 3급 이상부터 응시해보는게 좋을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을 하는데 이는 N3를 의미하는 바로 최근 만나 본 『JLPT N3 문법 회화와 함께 제대로 정리하기』는 외국어 학습 교재로 명성이 높은 다락원에서 출간된 JLPT N3 대비용 교재이다.

 

특히 문법을 중점적으로 다루되 회화 역시 함께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좋다. 책에는 JLPT에 대한 대략적인 설명이 나오니 시험에 관심을 갖고 응시와 합격을 목표로 하는 경우에는 참고하면 좋을것 같다.

 

 

이 책의 경우는 난이도에 따라서 총 3 STEP으로 나누어 정리된 표제 문형을 학습할 수 있는데 각 문형이 어떤 접속을 사용하는지에 대한 문법적 설명과 함께 그 문형이 쓰인 예시문, 짤막한 회화, 회화를 통한 실전문제풀이를 해볼 수 있다. 그리고 예시에 등장한 단어는 옆면에 정리되어 있으니 이는 따로 단어장을 만들어서 어휘 공부에 활용하면 될것 같다.

 

표제 문형 사이사이에는 쪽지 시험이 나오는데 이는 JLPT N3 문법 유형 문제1과 문제2 형식이기 때문에 사실상 실전 연습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해 보인다.

 

그리고 짤막회화, 질문, 쪽지 시험의 해석과 답은 책의 뒷편에 잘 정리되어 있어서 문제에 제시된 문장은 독해 연습용으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것 같다.

 


JLPT N3 문법 학습을 위한 교재로 전체 132개의 표제 문형과 총 22번의 쪽지 시험을 연습할 수 있는 본권과 실전 모의 테스트를 해볼 수 있도록 분권된 부록이 함께 제공된다는 점도 수험생의 입장에서는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다는 점에서 너무나 좋다.

 

앞서 이야기 한대로 매달 시험이 있는 것도 아니기에 평소에 꾸준한 학습을 통한 실력향상과 모의 테스트를 통한 실전 감각 키우기는 너무나 중요한 대비책이기에 이 실전 모의 테스트 분권 그 자체도 이 책이 상당히 좋은 이유 중 큰 몫을 차지할 것이라 생각한다.

 

게다가 이 실전 모의 테스트도 MP3 다운로드를 통해 학습에 이용할 수 있고 책 자체에도 독해와 청해 스크립트가 실려 있어서 따로 스크립트를 찾아보아야 하는 번거러움을 덜어주고 정확한 독해가 가능하도록 해준다.

 

끝으로 실전 모의 테스트에 걸맞게 답안지도 작성해볼 수 있도록 함께 실고 있기 때문에 실제 시험에 응시한다는 기분으로 시간을 정해서 문제를 풀고 답안지를 작성하는 것까지 해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