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의 전설 웅진 모두의 그림책 42
이지은 지음 / 웅진주니어 / 202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책이 뭐랄까... 마음이 뭉클해지면서도 따뜻해지는 그런 느낌이다. 성격 고약한 호랑이 한 마리. 숲속의 다른 동물들을 괴롭히는 재미로 사는것 같은 호랑이다. 그래서인지 다른 동물들은 호랑이를 싫어한다. 딱히 호랑이도 그들과 함께 어울리겠다는 생각을 하진 않은것 같지만... 그래도 왠지 스스로 다른 동물들에게 다가가는 방법을 잘 몰라서 외톨이 같아 보이기도 한다.

 


그런 호랑이에게 어느 날 꽤나 귀찮은 존재가 찾아 왔다. 호랑이의 꼬리에 터를 잡은(?) 민들레 한송이다. 다들 호랑이의 심술에 화를 내고 도망을 가지만 호랑이가 누렁이라고 이름붙이 이 녀석만큼은 예외다.

 

오히려 큰소리 치고 호랑이의 평소 행동과는 정반대로 자신이 하고픈 대로 행동한다. 이를테면 평소 호랑이라면 절대하지 않을 어려움에 처한 동물 친구들 돕기다. 절대 호랑이의 의지가 아니다. 그렇지만 도움을 받은 동물들은 고마워 한다.

 

고마움의 인사가 어색해서 괜히 누렁이에게 툴툴대지만 기분이 썩 나쁘진 않다. 그렇게 조금씩 누렁이의 행동으로 다른 동물들과 진짜 친구가 되면서 호랑이는 이제 외롭지도 심심하지도 않아 보인다.

 


이제는 제법 누렁이와의 사이도 괜찮아져서 둘은 뗄래야 뗄 수 없는 절친처럼 되지만 누렁이는 그 모습에서도 알 수 있듯이 민들레다. 이 민들레가 어떤 생물인가. 시간이 지날수록 노란색 꽃잎은 하얀 씨앗이 되어 바람이 불면 날아가 다른 곳에서 새로운 싹을 띄운다.

 

생기발랄했던 누렁이는 어느새 졸린 시간이 많고 모습도 점차 변해가는데 그와 동시에 호랑이도 색이 변해간다. 어느덧 친구끼리 닮아가는것 같은 둘. 과연 둘의 우정은 어떤 결말을 맺게 될까?

 

귀여운 그림, 잔잔한 감동이 느껴지는 스토리가 상당히 인상적인 작품이였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