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의 저편 케이 미스터리 k_mystery
김세화 지음 / 몽실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직 기자님이 쓰신 책이다. 직업이 기자라고 하면 이런저런 사건사고를 아무래도 보통 사람들보다는 많이 접하게 될테고 보도를 위해서 취재를 하다보면 더 많은 이야기를 알게 될것 같은데 그래서인지 과연 『기억의 저편』에서는 어떤 이야기를 다룰지 상당히 궁금했던것 같다.

 

특히나 작가님은 이 책에서 주인공의 직업을 기자로 내세우고 있는데 사라진 쌍둥이와 아이들을 뒤쫓는 이야기를 마치 취재하듯이 그려내고 있기 때문에 기자의 습성을 누구보다 잘 알테고 본인도 취재를 했을테니 작품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잘 표현하고 있다는 점이 이 책의 묘미라고 할 수 있겠다.

 

 

주인공은 바로 김환이라는 기자이다. 사건은 10년 전과 10년 후로 나눠서 진행이 되는데 가족조차 구분하기 힘들게 닮은 쌍둥이 자매 인영과 소영. 그러나 그게 싫었던 쌍둥이 아이. 자신의 감정을 일지장에 썼던 아이는 쌍둥이 자매, 친구와 함께 실종된다.

 

단순한 유괴나 실종도 아닌 듯 범인을 자처하는 연락도 없는 상태는 계속되는데...

 

그리고 아이들은 유골로 발견되지만 여전히 아이들의 죽음에 대해서는 미스터리다. 그리고 이 사건이 방송을 타게 되었고 이 사건을 둘러싸고 10년 전 아이들이 사라졌던 그리고 다시 10년이 흘러 아이들이 세상에 나타난 이야기가 그려지는데 이 이야기 속에 공통분모는 그때나 지금이나 진실을 세상에 알리고자하는 기자 김환이 존재하는 것이다.

 

아이들의 실종 당시 많은 이들이 찾아 헤맸던 그 장소에서 아이들이 죽은 채 나타나는 기괴한 사건, 과연 이 사건은 진실은 무엇일지를 김환을 시선을 따라 독자들은 함께 떠나보게 될 것이다.

 


여기에 10년 아이들의 실종과 수색과 관련해 관련이 있었던 인물의 죽음까지 더해지면서 사건은 해결되기는 커녕 오히려 더 깊은 미궁 속으로 빠져들게 되는데 수십 년이 흘러도 여전히 미제사건으로 남아 있는 다양한 살인사건, 그리고 실종 사건들을 떠올리게 하는 이야기이여서 왠지 더 눈길이 갔던 작품이였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