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과 같이 살고 있습니다 탐탐 1
식물 집사 리피 지음 / 21세기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 때부터인가 반려식물이라는 말이 생겨났다. 흔히 '반려'라고 하면 처음 사람에게 붙여지다가 동물에게 붙여졌는데 최근에는 식물에 붙여졌고 식물 집사라는 말까지 생겨난 것이다. 동물도 그렇지만 식물도 살리는 것이기에 단순히 물주고 햇빛 쬐어준다고 해서 그냥 자라지 않는다.

 

어떤 식물이냐에 따라 물, 햇빛, 영양 등의 여러 고려 사항이 있는데 식물 초보에겐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그런 사람들에게 추천하고픈 책이 바로 『식물과 같이 살고 있습니다』이다. 코로나 시대 집콕 생활이 늘면서 집이라는 공간에 대한 관심도 커지면서 플랜테리어도 덩달아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식물을 키워볼까하는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이 책의 조언을 따라보는 것도 좋을것 같다.

 

책에서는 자신이 반려식물 집사가 될만한 자질이 있는지 테스트하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이 부분에서만 봐도 이 책의 진심이 느껴진다. 그리고 자신이 현재 어느 정도의 수준인를 확인해 그에 맞는 식물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하다.

 

게다가 식물 용어까지 먼저 알려주고 꽃의 경우에는 같은 계열일지라도 초보자가 보면 미세할수도 있는 색깔의 차이에 따른 식물들을 분류해놓기도 한다.

 

식물을 키우기 위해서 꼭 필요한 요소들을 물론 난이도에 따른 식물 분류(추천)도 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경험이나 수준 등을 고려해서 추천된 식물을 선택해서 실전에 돌입하면 될 것이다.

 

요즘은 공기정화식물이 인기인데 초보 수준에도 이 공기정화식물이 소개되니 어떤 식물을 키울지 모르겠다면 건강을 고려한 식물을 선택해도 좋을것 같다. 책을 보면서 익숙한 식물도 많았지만 처음 보는 식물들도 알아가는 묘미가 있었고 조금씩 반려식물 집사로서의 능력을 키워 가능해지면 난이도 상의 식물도 언젠가는 키워보고픈 마음도 생긴다.

 

이와 함께 좋았던 내용은 식물을 키우면서 흔히 접하게 되는 문제들-벌레가 생긴다거나 하는 등-에 대한 Q&A를 비롯해 유익한 테마의 내용들이 부수적으로 소개되어 있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볼때 반려식물을 집안으로 들이고픈 사람들에겐 상당히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될것 같은 책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