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 스타트업 - 왕초보 투자 가이드
주호선생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투자 때문에 잠못 이루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사실, 나의 경우는 주식투자를 하지 않아서 관련 용어도 솔직히 아예 모른다고 해야 할 것이다. 최근 모 방송인이 나오는 주식투자 관련 방송을 보고 있지만 여전히 모르겠는게 사실이다.

 

그런데 광풍이라는 말이 일정도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잠들기 전부터 잠 깨자마자 주식 시장의 현황을 살피고 수시로 휴대전화를 확인하다 못해 이와 관련된 광고까지 생기는 걸 보면 정말 엄청난것 같다.

 

그래도 알지 못하니 딱히 해봐야겠다는 생각은 들지 않은게 사실인데 워낙에 다들 말이 많으니 상식적인 차원에서라도 기본적인 용어나 관련 내용 정도는 아는게 좋지 않을까하는 마음에 보게 된 책이 바로 『주식 투자 스타트업』이다.

 

요즘 어느 분야에 정보가 없거나 왕초보인 경우를 그 분야의 이름과 어린이를 합성해 '0린이'라고들 표현하는데 이 책은 나와 같은 주린이들을 위해서 주식 잡는 호랑이 선생님이라고 알려진 주호 선생인 저자가 주식투자의 길에 들어선 주린이들에게 어떻게 하면 치열한 전쟁 같은 그곳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고 한다.

 

실제 관련 자료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지만 아예 기초적인 정보도 없는 주린이보다 못한 나에겐 이마저도 마냥 쉽게 다가오진 않는다. 본격적인 주식투자에 앞선 개괄적인 설명은 그나마 이해가 가는데 막상 전문 용어들이 나오고 주식 시장현황표와 같은 걸 보면서 설명하면 오히려 어려워지는 것 같은데 아무래도 처음이다보니 그렇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당장 이 책 한 권을 읽고 주식 투자를 위해 계좌를 개설할 생각을 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적어도 매수나 매매 타이밍이 궁금하긴 했고 TV에서 나오는 말들이 도대체 무슨 말인가를 이해하고픈 마음도 컸기 때문에 알아가자라는 생각으로 읽었던것 같다.

 

흔히 장기투자를 하라고도 말하고 어느 주가 좋다고도 하지만 무작정 주변의 말만 듣고 하다가는 주식 광풍에 휩싸여 상승하기는 커녕 그대로 날아가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일단 조금씩 먼저 투자를 하더라도 꾸준한 공부는 확실히 필요해 보인다.

 

아울러 부록에서는 본편 못지 않게 알아두면 좋을 조언들이 나오는데 데이 트레이더들이 왜 그렇게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그럼에도 분명 원칙은 있어야 함을 말한다. 주식투자자 중에서 만약 자신이 심리적인 요인을 포함해 여러 요인에 의해서 데이 트레이딩을 하는 투자자에 속한다면 이 부분을 좀더 꼼꼼하게 읽어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