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거크 탐정단 10 : 눈 속에 갇힌 스파이 맥거크 탐정단 10
에드먼드 W. 힐딕 지음, 윤정미 그림, 이정희 옮김 / 별별책방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눈 속에 갇힌 스파이』는 맥거크 탐정단 시리즈 10번째 이야기이다. 10번째 이야기까지 나올정도라면 어느 정도는 인기가 있는 작품이라는 것인데 개인적으로는 딱 10번째 시리즈를 처음 만나 본다.

 

 

어릴 적 또래 친구들과 어울려 다니며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에 관심을 갖고 서로 힘을 합쳐 그 사건들을 해결해나가는 이야기는 왠지 요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아이들에겐 그야말로 이야기 속에서나 가능한 것처럼 여겨진다.

 

외부 활동도 힘들어지긴 했지만 어렸을 때부터 학교와 학원을 오가는게 익숙한 아이들에게 이런 모험 가득한 이야기는 결코 쉽지 않을텐데 그래서인지 왠지 아이들이 더 좋아하지 않을까 싶다.

 

책속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면면을 보더라도 각각의 개성이 물씬 느껴져서 캐릭터 설정도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야기를 읽는 묘미를 느끼게 해준다.

 

 

이번 이야기는 제목처럼 눈이 많이 내린 날을 배경으로 주인공이기도 한 맥거크가 받은 암호 가득한 한 통의 편지에서 시작된다. 암호 때문에 무슨 이야기인지 도통 알 수 없기에 일단 급선무는 암호 해독이다. 어떻게 보면 이 순간부터 매거크 탐정단의 추리는 이미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겠다.

 

그리고 밝혀내는 전화번호를 통해 전직 요원이였다는 피치 씨와 마주하게 되고 그를 통해서 탐정단은 편지 속 암호 해독을 뛰어넘는 사건 속으로 합류하게 된다.

 

탐정단이라고는 하지만 아직은 어린 아이들의 모습을 만나볼 수도 있고 그럼에도 반대로 탐정단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는 매력이 있는 작품으로 기회가 닿는다면 이들의 첫 이야기부터 차례대로 만나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탐정단의 활약이라는 흥미로운 소재에 이야기에 더욱 몰입하게 만드는 적절한 일러스트가 나온다는 점도 좋았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