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의 들꽃 산책
이유미 지음, 송기엽 사진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간혹 산책로를 걷다보면 관할 구청에서 심었든 아니면 자연스레 씨가 날아와 심겨졌든 예쁘게 피어있는 꽃들을 보면 휴대전화로 한컷 찍기도 한다. 유채꽃도 있고 둥글레도 있고 민들레도 있지만 대부부은 이름을 잘 모르는 꽃들이다.

 

그래서 예쁘다는 생각, 사진으로나마 소장하고 싶다는 마음에는 변함이 없는데 진선북스에서 출간된 『내 마음의 들꽃 산책』을 보면서 문득 이 책 속에서 예쁘지만 이름은 알 수 없었던 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읽어보게 되었다.

 


책을 보면서 느낀건 아무래도 만물이 소생한다는 봄 그리고 초록의 싱그러움이 느껴지는 여름에 소개된 들꽃들이 좀 예쁘긴 하다. 이외에도 가을, 겨울에 걸쳐 사계절의 들꽃들이 소개되지만 개인적으로는 두 계절에 소개된 들꽃들이 참 예쁘고 주황, 분홍, 보라 등 여러 색깔의 꽃들이 나오지만 그중에서도 이상하게 하얀색 꽃에 눈길이 오래 머문다.

 

책표지에 나오는 은방울꽃은 키워보고 싶기도 했던 꽃이며 뭔가 종이접기로 만든것 같은 위 사진 속 애기나리도 이쁘다. 가능하면 키우고 싶어진다. 작은 화단을 만들어 두 들꽃만 심어도 참 예쁘겠다 싶어진다.

 

책은 봄부터 시작해 겨울로 이어지는데 그렇다보면 3월부터 시작된다. 각 월에 만나볼 수 있는 풀꽃, 그리고 나무가 소개되는데 아무래도 풀꽃에 더 눈길이 가는건 어쩔 수 없는것 같다. 해당 식물의 이름, 그리고 그 이름과 관련된 이야기, 생김새 이야기, 모양이나 색깔에 따라 여러 종류가 있을 경우에는 함께 소개해주고 키울 수 있는 경우에는 관련 이야기도 나온다.

 

어디에서 자라는지도 알 수 있는데 대체적으로는 생김새에 대한 이야기다. 하나의 식물에 대해서는 2페이지 정도에 걸쳐서 소개되는데 한 페이지는 설명이, 나머지 한 페이지에는 해당 식물의 이미지가 첨부된 형식이라 우리나라에서 볼 수 있는 풀꽃과 나무 도감 같은 책이였다.

 

특히나 이 책의 글은 식물학자가, 그 식물의 사진은 사진작가가 찍은 콜라보 작품이라는 점에서 전문성만큼은 확실히 보장되어 있기 때문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