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사람은 시간을 잘 씁니다 - 원하는 것을 모두 이뤄주는 4단계 시간 사용법
박대휘 지음 / SISO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간 활용의 중요성은 너무나 많이 언급된 이야기다. 그래서 관련된 도서들도 참 많을 것이다. 보통 새해 전후로 이런 도서들이 많이 나오면서 한 해의 계획을 세우며 마음을 다잡게 하는데 일년 중 4분의 1이 지나고 다시 보름에 가까운 시간이 지나가는 지금 과연 그 계획들은 어떠한지 점검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그리고 만약 작심삼일로 스스로를 괴롭히고 있다면 좀더 구체적이고 단계적인 시간 사용법과 실천력을 높이기 위한 방법을 담은 『행복한 사람은 시간을 잘 씁니다』를 추천해주고 싶다.

 

 

시간이 없다는 말을 입에 달고 살지만 막상 뭔가를 제대로 이룬 사람은 많지 않은 것 또한 사실. 그런데 하고 싶은 걸 다 하면서도 시간은 여유롭다면?! 이 책의 저자는 우리가 그런 삶을 살 수 있다고 말한다. 물론 개인차가 있기도 하겠지만 분명한 것은 여러모로 유용한 내용들이 참 많다는 것이다.

 

먼저 시간에 대해 이야기하며 우리가 평소 시간을 어떻게 다루고 있는지를 생각해보게 함으로써 자신의 시간 사용에 대한 일종의 현실감을 깨닫게 한다.

 

그리고는 구체적으로 4단계 시간 사용법(목표-계획-실행-피드백)을 통해서 우리의 소중한 시간을 어떻게 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나아가 우리가 원하는 삶을 위한 목표 달성을 위한 수단으로서 잘 활용할 수 있는가를 단계별로 알려준다.
 


이 책이 참 좋았던 것은 내용 자체도 괜찮았지만 이런 내용들을 실천해볼 수 있는, 일종의 해빗 트래커 같은 것들이 곳곳에 나온다는 것이다. 또한 부록에는 이러한 것들을 하나로 모아 두었는데 활용법은 앞의 내용과 함께 나오니 빈칸으로 나오는 이 부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모두를 사용해야 한거나 책처럼 똑같이 하려고 하면사실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으니 일단 자신에게 필요한 것부터 시작해서 활용하면 좋을 것이다. 개인적으로도 이 부분이 기대되어 활용해보고자 이 책을 보게 된 것인데 만족스러운 선택이였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