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히, 웨스 앤더슨 - 그와 함께 여행하면 온 세상이 영화가 된다
월리 코발 지음, 김희진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스타그램을 하곤 있지만 아직은 팔로워수도 많지 않고 인스타그램에서 유명한 사람들을 딱히 팔로워하지 않기에 이 책을 만나기 전까지 '웨스 앤더슨'이라는 단어도 알지 못했다. 사람 이름 같은데 왜 유명해진 것인지도 모른 채 말이다.

 

그러다 책의 표지를 보고 무작정 이 책이 읽고 싶어졌다. 마치 합성 같은 건물 한 채가 너무나 인상적인 표지. 딱봐도 어딘가 고지대 같은 곳의 꼬불꼬불해 보이는 길 가장 자리에 호텔이라 이름 붙인 건물 한 채가 과연 이 세상에 존재하는 곳일까 싶은 궁금증을 자아냈을 정도이기 때문이다.

 

 

웨스 앤더슨은 영화 감독이고 그의 영화가 지닌 그만의 독특함 그리고 아름다움이 있다고 한다. 바로 이런 '웨스 앤더슨'의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장소들을 '우연히' 세계 곳곳에서 발견한다면 어떨까에 대한 생각, 그리고 그 생각의 실현의 집약체가 바로 액시덴털리웨스앤더슨이라는 커뮤니티이며 이곳에는 140만 명 이상이 모이는 국제적인 커뮤니티가 되었다고 한다.

 

유례없는 사태로 여행이 올스톱 되다시피했던 시간의 연속에서 이 책은 점차 일상을 되찾고는 있지만 여전히 이전과 같은 생활이 힘들어진 많은 사람들에게 방구석 여행을 제공할 책이라고 봐도 좋을것 같다.

 

언뜻 보면 영화 포스터 같고 또 어떻게 보면 마치 예술 작품 같은 사진들. 대륙별로 나눠져 있고 또 세부적으로는 각 사진 속 장소가 어디인지에 대한 설명이 나온다. 지역이 나오니 궁금한 사람들은 직접 찾아가볼 수도 있다. 특히나 인상적인것은 사진 속 장소, 또는 건축물 등이 언제 생겨났는지에 대한 정보가 나오는데 상당히 오래된 곳들이 대부분임을 알게 하고 한편으로는 그 오랜 시간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잘 보존되고 있어서 신기하기도 했다.

 

 

(사진 속 배경들을 장소들이라 통칭해서 불렀을때) 이 장소들은 보통 세계적인 관광지로도 유명한 버킹엄 궁전 등도 있고 대중성과는 거리가 멀어 보이는 곳도 분명 있다. 개인적으로 가보고 싶었던 곳은 실제로 기울어서 화제가 된 건축물인 피사의 탑과는 달리 실제로 가라앉는 것은 아니지만 착시 효과로 가라앉는 것처럼 보인다는 파리에 있는 집이였다.

 

 

그리고 딱 보는 순간 진짜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촬영 장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게 할 정도로 그 이미지가 닮아 있는 체코 프라하의 오페라 호텔이 궁금했다. 이 영화를 본 적도 있는데 감독보다는 출연 배우를 기억하고 있었는데 바로 웨스 앤더슨이 감독이였던 것이다.

 

문득 책장을 넘기면서 다시 한번 세상에 멋진 곳들이 많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된 책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