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원이 다른 세계사 - 3D 이미지로 완벽히 되살린 생생한 역사
DK 지식백과 편집위원회 지음, 강창훈 옮김, 필립 파커 자문 / 책과함께어린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사는 물론 세계사를 공부하기에 너무나 유용한 자료들이 참 많다. 다양한 다큐멘터리도 많고 특히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학습 만화도 많이 출간되면서 우려섞인 시선도 있긴 하지만 잘만 고르면 쉽고 재미있게 아이들이 역사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기회가 되기도 하는데 이번에 만나 본 『3D 이미지로 완벽히 되살린 생생한 역사 - 차원이 다른 세계사』 는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상당히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세계사 책이라 좋았다.

 


책은 백과사전처럼 상당히 보통의 사이즈보다 큰 사이즈로 하드커버이며 책 속의 종이도 사전이라 부르기에 손색이 없을 정도이다.

 

내용을 살펴보면 3D 이미지를 통해 지금 우리 인류의 조상이 등장하는 고대 세계부터 시작해 현대 세계까지 담고 있는데 아프리카에서 약 30만 년 전에 인류가 출현한 이후의 세계사인 셈이다.

 

이런 역사를 담을 수 있는 것도 그 시대를 추적할 수 있는 다양한 유물들이 있기 때문인데 총 5개의 시대로 분류하고 있고 각 시대에 대해서는 두 페이지에 걸쳐서 주요 사건 등을 중심으로 두 페이지에 걸쳐서 시대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먼저 정리를 하고 시작하기 때문에 참 좋았던것 같다.

 

이후에는 각 시대의 주요 사건을 좀더 세밀하게 들여다보는데 여기서도 연표는 중요하게 작용하고 또 지도, 유물, 유적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세계사를 읽는 아이들이 좀더 흥미를 갖도록 해준다. 특히 큰 사이즈로 이런 이미지들을 볼 수 있으니 마치 방구석 세계사 박물관 탐방 같은 기분도 들었던 책이다.

 

3D 이미지라 더욱 좋았던 이유는 복원된 이미지들이 입체적으로 느껴져서 생생하게 다가오는데 그 이유는 평면으로 보았을 때는 확연히 다르게 마치 전시관에서 모형으로 만들어진 것들을 보는 느낌도 나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또 지구가 직면한 여러 문제들을 언급하면서 이에 대한 해결책의 일환으로서 최근의 지구 환경을 지키고자 애쓰는 여러가지 노력과 기술들을 언급하며 자연친화적라든가, 재생 가능 에너지 활용 등의 사례를 들고 있는 점은 앞으로 우리가 어떤 노력을 더욱 기울여야 하는가를 생각해보게 한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시간이였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