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 자매의 빵빵한 여행 : 아시아 편 - 빵이라면 죽고 못 사는 빵 자매의 아시아여행 빵 자매의 빵빵한 여행
박미이.복혜원 지음 / 이담북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사태가 터지기 전에도 사람들은 여행에 대한 로망이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다녀왔고 아니면 여행중에 자신의 이야기를 SNS에 올리기도 했고 실제로 떠나지 않는다해도 떠나고 싶다는 마음은 간절했던 것이다.

 

그런데 막상 떠날 수 없는 상황이 되자 그 갈증은 더욱 커진게 아닌가 싶다. 그렇기에 오히려 사람들은 랜선 여행, 방구석 여행이라고 해서 여행 도서나 TV 프로그램 등을 보면서 아쉬움을 달래고 있는데 이번에 만나 본 『빵 자매의 빵빵한 여행 (아시아 편)』은 유럽 편에 이어서 출간된 책으로 두 저자의 아시아 빵 여행이자 칼럼 같은 책이라고 보면 좋을것 같다.

 


 

아마도 빵을 좋아하는 분들에겐 유럽편에 이어서 너무나 기대했을 책일테고 유럽편을 보진 못했어도 빵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라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책이 바로 이 책이 아닐까 싶다.

 

일종의 빵지도에는 이 책에서 담고 있는 아시아의 나라와 그 지역의 빵이 그림으로 그려져 있는데 의외인 점은 러시아의 블라디보스토크가 함께 수록되어 있다는 점이다. 아마도 지리적으로 아시아에 가깝게 위치에 있어서가 아닐까 싶다.

 


 

저자 두 분의 여행기 속에 빠지지 않는 빵 이야기. 신기한 빵들이 참 많이 있구나 싶다. 그 지역 특색이 묻어나기도 하고 한때 우리나라에서도 화제였던 빵이나 이게 진짜 빵인가 싶은 비주얼도 있다.

 

솔직히 그런 빵들의 맛이 더 궁금하다. 외적으로는 우리나라의 전 같은 느낌에 더 가까워서 그런지도 모르겠고 특이하니 맛이 더욱 궁금해지는 탓도 있을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나이가 들면서 입맛도 변하는 것인지 예전에는 한눈에 봐도 달콤 그 자체일것 같은 베이커리류가 좋았는데 요즘은 카스테라처럼 부수적인 재료가 포함되지 않은 빵이 좋아진다.

 


 

맛있는 빵을 사는 곳에 대한 역사를 소개하기도 하고 빵여행인만큼 그 빵의 맛에 대한 소개도 나온다. 그리고 이미지를 활용해서 가게 모습이나 빵이 진열된 모습 등을 담고 있기도 하다. 여기에 그 가게에 대한 정보도 담고 있는데 주소라든가 전화번호, 운영시간, 웹사이트가 그것이다.

 

만약 웹사이트가 있다면 먼저 확인을 해보고 다른 사람들의 맛 평가를 고려해서 미리 마음을 정하고 여행을 가보는 것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