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클래식 1 - 1일 1클 : 추천 음반과 함께 하는 클래식 일지 오늘도 클래식 1
김문관 지음 / IDEASTORAGE(아이디어스토리지)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 신문인가에서 매일 그날의 역사적 사건이나 유명인의 출생 등에 대한 정보가 있었다. 국내외적인 일들을 모두 아우르는 내용들이라 나름 상식적인 정보도 많았는데 이번에 만나 본 『오늘도 클래식 1』을 통해서 그때의 기억을 떠올리게 되었다.

 

한때 클래식이라고 하면 소위 부유층이나 특정 계층의 향유물처럼 여겨졌지만 이제는 대중들도 쉽게 다가설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행사가 있고 또 우리나라 음악인들이 해외의 유명한 콩쿠르 등에서 대상 등의 굵직굵직한 상을 수상하면서 대중들로 하여금 클래식 음악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게 한 몫도 크다.

 

그리고 이 책은 그런 흐름에 발맞춰 좀더 쉽게 클래식에 다가설 수 있도록 해주는데 '1'이라는 숫자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책은 시리즈이며 부제의 '1일1클'에서 짐작하겠지만 1월 1일부터 시작해 매일매일 그날에 관련된 클래식 소식을 몇 가지 타이틀로 담고 그중 하나의 소식을 대략 2페이지에 걸쳐서 풀어서 설명해주는 형식이기 때문이다.

 

유명 음악가의 탄생과 사망에 대한 정보도 있고 어떤 음악가가 언제 어떤 작품을 초연 했는가에 대한 타이틀이 나온다. 여기에 정해진 하나의 이야기와 관련해서는 <오늘은 이 음반>이라는 코너를 통해 음반을 소개하고 QR 코드를 함께 수록하고 있다.

 

1권에는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1일1클 이야기가 담겨져 있다. 그러니 짐작해보면 2권을 끝으로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가 담겨져 있을것 같다. 그동안 여러 클래식 음악 관련 도서들을 만나보았지만 이렇게 하루에 하나의 이야기를 담은 책은 처음이였던것 같아 신선했고 또 몰랐던 음악가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었던 점도 좋았던것 같다.

 

상당히 대중적인 베토벤과 같은 음악가의 이야기도 있지만 이 책을 통해서 처음 알게 된 음악가들과 그들의 음악 이야기도 많아서 읽는 재미가 있었던 책이며 클래식에 관심을 갖게 된 초보자도 충분히 어렵지 않게 읽어볼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