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 원이 10억 되는 재밌는 돈 공부 - 초등부터 시작하는 똑똑한 금융X투자 습관
제임스 맥케나 외 지음, 박성혜 옮김, 천영록 감수 / 리틀에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만 원이 10억 되는 재밌는 돈 공부』라는 제목에 아이의 눈도 커졌겠지만 나의 눈도 커진다. 이게 진짜 가능한 일인가 싶으면서도 이미 전세계의 150억 명 어린이를 통해서 주목받을만한 콘텐츠를 책으로 펴낸 이야기라면 놓칠 수 없는 내용이겠다는 생각이 들었기에 아이와 함께 읽어보고 싶어졌다.

 

책에는 부자라는 개념, 왜 부자가 되려는지, 그리고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인드에서 단기, 중기, 장기로 이어지는 돈을 모으는 목표 등에 이르기까지의 내용이 상당히 흥미롭게 쓰여져 있다. 무엇보다도 이야기 책 같은 스타일로 경제 관념은 물론 저축, 돈을 벌 수 있는 다양한 방법 등을 알려주기 때문에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는 점이 좋다.

 

특히 책에는 세계 최고의 부자들이라고할 수 있는 유명인사들의 사례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아이들에게 비현실적이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기도 하는데 처음 10만원이 당장에 10억이 될수는 없는 법, 어떻게 하면 차근차근 그 단계를 밟아나갈 수 있는지를 단/중/장기 계획으로 보여주고 있는 점은 좋다.

 

재미있는 것은 돈을 모으는 방법 중에 '돈을 훔쳐서는 절대 안된다'는 말이 나온다는 것. 당연한거 아닌가 싶지만 사실 부정한 행위로 돈을 버는 사람들도 많다는 것을 알기에 좀더 포괄적인 의미에서 아이들에게 돈을 정직하게 벌어야 함을 보여주고자 함이 아닐까하는 생각도 해본다.

 

돈을 모으기 위해 통장을 개설하고 또 지금 당장은 어려서 못하겠지만 아르바이트나 창업, 투자 등과 관련해서도 다양한 이야기들이 나오기 때문에 당장 실천할 수 있는 부분도 있겠으나(용돈 관리와 같은) 부자 마인드는 물론 앞으로 돈을 벌고 모으기 위한 경제 관념을 기르기 위해서도 읽어보면 상당히 유용할것 같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