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PT N3 일본어 단어 쓰기 노트 (스프링) - 기적의 쓰기 학습법으로 공부하는 JLPT 일본어 단어 쓰기 노트 (스프링)
박다진 지음, 타나카 아오이 감수 / 세나북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어를 선택한 이유는 외국어를 배워보자, 가까운 나라니깐 할 줄 알면 도움이 될거다, 그리고 우리말과 어순이 같고 우리와 같이 한자를 사용하니 다른 외국어보다는 쉽겠다는게 솔직한 심정이였다.

 

그런데 실제로 공부를 해보니 어순과 한자와 관련해서는 맞기도 하고 아니기도 했다. 일단 어순이 같으니 단어를 많이 알고 문법만 제대로 해놓으면 그 어떤 외국어 보다 쉽긴 했다. 하지만 모든 외국어가 그렇듯 단어는 너무 많다. 게다가 일본식 영어와 일본식 한자어가 문제였다. 받침이 없다시피한 일본식 영어 발음과 약자로 만들어버린 한자, 외국어 공부의 복병인 동사의 변형은 역시나 어려웠다.

 

그래도 꾸준히 했던 때에는 일본 뉴스를 보면 뉴스의 자막 정도는 대략 해석이 되었을 정도였다. 그러다 조금씩 학습에서 멀어지면서 이제는 다시 공부해야 하나 싶어진다.

 


그런 나에게 『JLPT N3 일본어 단어 쓰기 노트』는 많은 도움이 된다. 일본어 공부하는 사람들이라면 대표적인 어학시험인 토익처럼 자신의 실력을 검증해보고 싶어 응시하게 되는 JLPT 중 N3에 해당하는 수준의 일본어 단어와 한자어를 담아놓고 있기 때문에 감각을 유지하면서 가능하다면 시험 응시도 생각해볼 수 있는 책이기 때문이다.

 

언어는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하는게 중요하기에 감각을 잃지 않고 유지하는건 정말 중요하다. 그런 점에서 특히 단어의 경우는 결국 시험이든 실제 사용에 있어서든 암기를 해두어야 적용이 가능하니 특히나 중요한데 이 책은 히라가나 행 순서대로 N3에 해당하는 필수 단어와 한자를 다루고 있어서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에겐 더욱 좋을것 같다.

 

특히 단어에 예시문도 있고 따라 써볼수도 있다. 한 페이지에 4개의 단어가 나오고 그 단어를 활용한 문장 속에 등장한 새로운 단어는 다시 하단에 정리를 해두었기 때문에 한 페이지에 실질적으로 배울 수 있는 단어는 10개 이상이 된다.

 

DAY 1이면 20개의 단어, 이런식으로 총 1024개의 필수단어와 한자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결코 적지 않은 단어수다. 아울러 스프링 제본이여서 넘기며 학습에 더 유용하지 않나 생각해본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