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경희의 수제청 정리노트 2 - 대한민국 최고 수제청 전문가
손경희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들어 부쩍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게 사실이다. 좀더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면 면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건강한 음식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나 역시도 이왕이면 건강한 음식을 먹으려고 하는데 이럴 때 물 하나, 그리고 음료 자체도 그냥 마시기 보다는 건강하게, 그리고 어쩔 수 없이 탄산을 마시고 싶다면 그나마 괜찮게라는 생각도 해보게 된다.
 


그리고 이런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책이 바로  『손경희의 수제청 정리노트 2』이다. 사실 1권도 유용하게 보았기에 2권에 대한 기대감도 컸고 본 결과 만족스러웠다는 것이 이 책에 대한 평가이다.

 

꼭 1권부터 보진 않아도 될것 같다. 2권에도 수제청과 관련해서 수제청을 만들어 담을 병이야기와 흔히 단걸 먹으면 안되지 않나 싶은 당뇨 환자의 수제청 섭취 등과 관련한 Q&A를 시작으로 수제청, 콩포트, 에이드, 요거트, 스무디 등의 홈카페 메뉴를 소개하고 있다.

 

집콕 생활이 길어지고 또 사회적/생활 속 거리두기가 길어지면서 홈파티와 홈카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홈카페 메뉴는 정말 유용하다. 또 앞의 수제청 메뉴도 종류가 상당히 다양하고 다소 조금은 낯설었던 콩포트도 이번 기기회를 통해서 자세한 레시피와 조리과정을 알게 되어 좋았다.

 

책에 있는 레시피들을 모두 다 해보기란 쉽지 않을것 같지만 그래도 가짓수가 많으니 그때그때 제철 과일을 활용해서 만들어보면 좋을것 같고 특히 에이드 같은 경우는 시원한 음료를 찾게 되는 여름에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올컬러판으로 조리과정이 사진 이미지로 잘 표현되어 있고 또 그 과정이 복잡하지 않으면서 초보자도 충분히 만들기 쉬워 보인다는 점이 참 좋은 책이다. 게다가 전부는 아니지만 일부 메뉴의 경우에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유튜브 동영상의 조리과정으로 연결되도록 해놓고 있기 때문에 마치 수제청 만들기 요리 교실에 참가한 기분이 들기도 해서 좋았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