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 자연치유 요가 - Mindfullness Self 힐링 요가
이경희 지음 / 광문각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보 걷기로 건강도 지키고 체중 감량도 해보자 싶었던 때가 있었고 나름 근력과 감량이라는 이중 효과를 한창 보던 때에 코로나 사태가 터지면서 왠지 바깥에서 걷는 것조차 두렵게 느껴지면서 차츰 운동과도 멀어졌다.

 

그러다보니 운동량이 많이 떨어져서 걱정인데 층간소음이 생기지 않는, 뛰지 않는 선에서의 스트레칭 정도만 하니 어깨가 뻐근하다는 식의 몸이 뻐근함이 느껴져서 걱정하던 때에 요가에 관심을 돌리게 되었고 영상과 책을 찾아보게 되었다.

 

『통증 자연치유 요가』도 어쩌면 그런 일환에서 마주하게 된 책으로 이 책이 좀더 의미있는 이유는 바로 책 제목에서도 나와 있듯이 '통증'을 치유하는 요가에 중점을 둔 좀더 목적이 뚜렷한 책인 것이다.

 

 

자연치유 요가에 목적을 두고 이를 위한 준비 단계에서는 호흡과 명상법부터 알려준다. 사실 운동에서 정확한 동작만큼 중요한 것이 호흡법이다. 언제, 어떤 동작 시 숨을 내쉬고 들이마쉬는지가 의외로 중요한데 혼자서 할 때는 이 부분이 늘 헷갈렸는데 이 책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다.

 

그리고 요가하면 대표되는 자세를 통해 이 동작들이 구체적으로 어떤 효과가 있는지를 먼저 알려준다. 일종의 기본 자세인데 이에 대해서는 정확한 동작을 배울 수 있도록 자세히 알려주니 빨리 통증 치유 동작으로 넘어가려고 하기 보다는 이 기본자세만큼은 확실히 익히고 넘어가면 좋을것 같다.

 

이후 본격적인 자연치유 요가에서는 철추 질환, 성인 질환, 생활 속 질환, 직장인의 질환, 예쁜 몸 맵시과 함께 치유라기 보다는 여러 운동 전후에 몸을 건강하게 지킬 수 있는 요가의 자세하 나온다.

 

그러니 평소 자신이 어떤 부위에 통증을 느끼는지 그래서 어떤 부분이 불편한가를 생각해보고 그 부분에 해당하는 내용을 찾아 집중적으로 요가 자세를 연습하면 좋을 것이고 아니면 평소 자신의 생활 환경 등을 고려해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을 미리 예방하는 것도 좋을것 같다.

 

통증에 대한 자세한 설명, 이 통증의 증상, 치유 요가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를 알려준 다음 각 동작에 대해서 하나하나 자세히 알려주고 또 동작들을 수행하는 모습들을 사진이미지로 담고 동장 설명, 동작을 몇회 하고 얼마나 유지해야 하는가에 대한 이야기는 사진과 함께 잘 친절히 알려주기 때문에 이 설명 부분을 먼저 읽고 사진으로 동작을 따라하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사실 요가를 조금이라도 한 사람이라면 동작을 따라하기가 훨씬 쉬울것 같긴 하다. 하지만 초보자도 쉬운 동작부터 따라하다보면 통증 치유의 효과를 분명 볼 순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층간 소음을 유발하는 동작들이 아니면서도 생활 속에서 나의 건강을 지키고 통증까지 치유할 수 있는만큼 따라해보길 추천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