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이 달라지는 저녁 루틴의 힘 - 설레는 하루를 만드는 똑똑한 저녁 사용법
류한빈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0세 시대가 도래하면서 직업에 대한 생각을 고민해보게 만드는 요즘이다. 정년이 보장된 일자리도 사실 많지 않지만 설령 정년 퇴직을 한다고 해도 일을 한 시간만큼이나 은퇴 이후의 삶을 살아야 한다는 점에서 우리는 퇴직 이후의 삶을 고민해봐야 한다.

 

그렇다는 말은 지금부터라도, 가능할 때 수입을 다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두어야 한다는 말이기도 하다. 많은 직장인들이 하루하루 힘든 시간을 보내겠지만 그러한 가운데에서도 자신만의 시간을 마련해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는 것은 공감하고 있을 것이고 아침이 달라지는 저녁 루틴의 힘』는 그 방법을 제시해줄 책이라고 생각한다.

 

 

바빠서 다른 뭔가를 준비할 시간이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저녁 이후의 시간에 주목하길 바란다. 당장 무리하진 않더라도 주말에 해야지라는 생각에서 벗어나 조금씩 자신이 잘하는 것, 하고 싶은 것, 할 수 있는 것들을 알아보고 이것을 준비하는 시간으로 삼아야 한다는 것이다.

 

최근 본캐보다 더 유명한 부캐가 화제다. 어쩌면 이 책은 직장인이라는 본캐와 함께 부캐 개발에 초점을 맞춘 책이다. 저녁 시간을 어떻게 보내면 좋을지, 그리고 자신이 잘하는 것을 찾아가는 방법을 알려주고 이 능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방법 또한 알려준다.

 


저자 자신이 실제로 그런 삶을 살았고 살고 있기에 더욱 절실하게 그리고 솔직하게 현실적으로 조언을 해줄 수 있는 책이라는 점도 의미있다. 그리고 구체적으로 꼼꼼하게 방법을 제시해주는 점도 좋다.

 

이 책을 읽을 독자들이 직접 해볼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면서 어떻게 하면 되는지에 대한 예시도 보여주기 때문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처음부터 너무 무리하면 지속하기가 어렵다. 그런 점에서 볼 때 책은 무엇보다도 꾸준히 할 수 있는 여러가지 장치들을 보여주는데 목표 설정에 도움이 될 만다라트 플래너, 데일리 플래너, 이브닝 플래너, 해빗 트래커, 루틴을 잡아주는 다양한 앱 등도 소개하는데 이는 모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들이기 때문에 독자들도 도움을 받길 바란다.
 

 

특히 이런 사용법은 위의 이미지처럼 예시로 보여주기도 하지만 책의 마지막에 빈 공간의 양식이 함께 실려 있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이 부분만 프린트를 해서 활용해도 좋을것 같다.

 

무슨 일이나 다 마찬가지겠지만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힘든 일, 하기 싫은 일이라고 생각하면 정말 하기 싫다. 그러나 어차피 해야 할 일, 하기로 마음 먹은 일이라면 보다 즐겁게 그리고 이것이 내 미래를 바꿀 기회라는 생각으로 접근한다면 더욱 효과적일 것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