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인다 일본어 첫걸음 - 회화 & 문법, 저자 직강 영상강의 무료, MP3 듣기 무료, 2021 개정판 한눈에 보인다 첫걸음 시리즈
Mr. Sun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어는 우리나라와 어순이 같다는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초반에는 쉽다는 생각에(실제로 다른 외국어보다 쉽게 느껴진다. 물론 기초, 초급 수준에 해당되지만) 많이들 선택해서 해볼까 싶지만 조금 지나고나면 아무리 그래도 외국어구나 싶은 생각을 하게 될 것이다.

 

한 나라의 언어를 배우는데 그게 금방 되면 그 사람은 언어적으로 천부적 재능이 있는 사람이다. 실제로 일본어도 점차 수준이 올라갈수록 어려워서 무엇보다도 기초를 탄탄히 해둬야 다시 기초로 돌아와 공부를 하는 상황이 벌어지지 않는데 이럴 때 학원의 도움을 받기도 할테지만 만약 독학을 생각한다면 교재 선택이 상당히 중요하다.

 

요즘은 독학자들을 위한 교재 구성이 참 잘되어 있는데 이번에 만나 본 올드스테어즈의 『한눈에 보인다 일본어 첫걸음』의 경우도 그렇다.

 

외국어의 경우 회화도 중요하겠지만 일단 문법을 제대로 알아야 이후 회화도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형용사와 동사의 변형 파트에 들어가면 많이들 어려워하는 이유도 이 부분이 내용이 많지만 그만큼 중요해서 실질적으로 회화와도 직결되기 때문인데 이 책은 일반적인 일본어 교재와는 달리 입문서로 분류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문법부분에 상당히 할애를 해서 확실하게 공부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좋다.

 

회화 따로, 문법 따로 공부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으로 기초 문법은 이 한 권으로 공부해도 좋을것 같다. 게다가 독학자를 위해서 내용 설명도 상당히 자세하게 되어 있고 많은 예문을 제시해서 학습자가 하나의 문법에 대해 많은 연습해볼 수 있도록 하고 있어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것 같다.

 

그럼에도 교재가 딱딱하지 않게 쓰여졌고 마치 학습지를 풀듯이 직접 써보면서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 활용도도 높아 보인다. 일본어 독음이 표기가 되어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가릴수도 있을것 같다. 그렇지만 처음 일본어를 공부하는 경우 읽지 못하면 아무 소용이 없으니 이렇게 독음이 표기되어 있는게 도움이 될것 같긴하다. 아마도 읽는것에 익숙해지면 독음을 따로 보지 않아도 바로 읽어낼 수 있을테니 말이다.

 

회화와 문법을 동시에 공부할 수 있는 24개의 기본 문형을 토대로 필수 문장이 소개되고 또 한 단원이 끝이나면 연습을 해볼 수도 있으며 동영상 강의도 제공된다. 여기에 어학에서 상당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원어민 녹음 MP3도 활용 가능하니 제공되는 이러한 자료들을 적극 학습에 활용한다면 더욱 좋을거라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