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언 뷰 웹소설 비밀코드 - 만년 무료 연재도 100일 안에 유료 연재로 이끄는 웹소설 실전 작법서
진문 지음 / 블랙피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웹툰과 웹소설의 인기가 상당하다. 아무래도 휴대전화 보급율이 높고 일반적인 종이책에 비해 웹으로 보면 되니 휴대성이나 접근성이 용이하다는 점, 또 다양한 소재로 인해 인기는 더욱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게다가 웹소설로 유명해졌던 작품이 종이책으로 출간되거나 공중파의 드라마나 영화 등으로 제작되기도 하면서 소위 대박을 터뜨린 작품은 더 큰 수익창출로 이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에 관심을 갖는 것도 무리는 아니다.

 

특히나 누구라도 시도해볼 수 있고 네티즌의 반응만 잘 이끌어내면 충분히 승산이 있는 일종의 스타트업으로 봐도 좋을 정도로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

 

 

그렇다면 이런 웹소설은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할까?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성공하는 사례를 보면서 나도 해보면 어떨까 싶은 궁금증이 생길테고 이와 함께 어떻게 웹소설 시장에 진입해야 하는가에 대한 궁금증도 덩달아 생길텐데 『밀리언 뷰 웹소설 비밀코드』는 그런 사람들에게 다각도로 접근하며 많은 의문점들을 해결해주는 동시에 웹소설 창작이라는 길을 제시해줄 것이라 생각한다.

 

특히나 이 책은 클래스 101 웹소설 최고 인기 강의로 억대 연봉의 작가 '진문'의 특급 노하우를 담고 있는 웹소설 실전 작법서이기 때문에 더욱 의미이가 있을 것이다. 또한 작법서의 초점은 100만 독자들을 팔로잉할 수 있는 웹소설 코드 쓰기의 핵심 전략을 담고 있기 때문이다.

 


웹소설 쓰기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밀리언 뷰'라든가 무료 연재도 100일 안에 유료 연재로 만들 수 있다는 실전 작법서를 담았다는 이 책이 너무나 궁금하고 기대될 것이다. 책에서는 그 비법으로 '코드'를 언급하고 있다.

 

가장 먼저 웹소설에 등장하는 필수 용어 33개를 먼저 알려주고 시작하는데 앞으로 나올 이야기들에서 등장하는 말들이니 일종의 단어 정리부터 해주니 웹소설을 초보 중의 초보라도 작법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독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웹소설 5가지 코드 원직을 알려주고 분석하고 실행해볼 수 있는 미션을 통해 좀더 현실적인 작법서를 알려준다는 점도 좋다.


또 웹소설이 무엇인지, 최근 업계의 현황이라든가 웹소설을 소개하는 주요 플랫폼 등에 대한 정보, 여기에 웹소설 작가는 과연 글을 써서 얼마나 버는지 등과 같은 이야기는 어디에서도 보기 힘들었던 이야기라 솔직히 마치 영업 노하우를 알려주는 것 같아 이 정도로 이야기해도 되나 싶을 정도로 많은 정보를 담고 있어 실제 웹소설 작가를 꿈꾸는 분들에게는 막연함을 덜어내주는 좋은 자료가 될 것이다.

 


게다가 어떤 목적에서 글을쓸 것인지, 그 내용과 목적을 정했다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쓰는 것이 밀리언 뷰로 이끄는 방법인가를 차근차근 설명하는 책은 웹소설의 시작인 1화를 어떻게 시작할 것인가에 대한 소제목처럼 다소 막막하게 느껴질 수 있는 글쓰기의 시작 그리고 독자들이 다음편을 기다리게 만드는 극적인 연출법 등과 같은 실질적인 글쓰기 노하우도 알려준다.

 

끝으로 웹소설을 쓰려고 하거나 쓰고 있거나 아직 밀리언 뷰에 도달하지 못한 사람들이 궁금해할만 주요 질문들을 따로 모아서 그에 대한 Q&A식의 답변도 정리해두고 있기 때문에 이 책은 그야말로 웹소설 작법의 A to Z라고 봐고 보면 좋을 특화된 책이기에 관심있는 분들에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밀리언뷰웹소설비밀코드 #웹소설 #진문작가 #웹소설작법서 #책추천 #웹소설쓰기 #블랙피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