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뜯어 외우는 그림 영단어 초등 1 (스프링) 뜯어영 1
잇듀 컨텐츠팀 지음 / 잇듀 / 2020년 12월
평점 :
절판


 

 

 

 

영어 공부하고자하면 주변에 얼마나 많은 교구들이 있는지를 새삼 느끼게 되는 책을 만났다. 아이들 영어 공부 중 영어 단어 공부할려고 하면 단어 카드를 활용하는 것도 한 방법인데 『매일매일 뜯어 외우는 그림 영단어 초등 1』는 바로 그런 단어 카드를 직접 만드는 수고스러움을 단번에 해결해주는 교재이다.

 

아예 제목부터 뜯어영이다. 현재 2권까지 출간되었는데 영어 단어를 주제별로 나눠서 하루에 20단어를 외우는 것을 목표로 25일 완성 스케줄로 만들어진 교재인데 단순히 단어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단어를 공부하면서 바로바로 그 단어의 품사를 동시에 알 수 있도록 품사별로 다른 색깔을 지정해놓고 있어 좋다. 여기에 MP3 듣기 파일도 제공되니 단어 암기시 활용하면 좋을것 같다.

 

정말 좋은 것은 보통 부록으로 단어카드가 나오는 것에 반해 이 책은 본권이 단어카드로 단어카드가 아예 뜯을 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다는 점이다. 간혹 직접 잘라서 써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 책은 스프링 제본이라 뜯어내다 찢어질 염려도 없고 또 절취도 잘 되도록 되어 있으며 그림 아래 영단어가 나오는데 단어를 사각 프레임을 씌워서 이 프레임에 색깔을 달리해 앞서 이야기한 품사 표시를 하고 있는 구성이다.

 

또한 그림 아래 영단어가 철자로 적혀 있어 아이들이 그림을 보고 단어를 유추할 수 있으며 각 단어 뒷면을 보면 그림이 있던 부분에는 영어 단어가 다시 한번 적혀 있고 영어 철자가 적혀 있던 부분에는 우리말 뜻이 적혀 있어서 앞면으로는 '그림+영단어 철자', 뒷면으로는 '영단어 철자+우리말'이라는 이중 구성으로 앞뒷면 모두 적절히 활용할 수 있게 세심한 배려를 하고 있는 책인 것이다.

 

게다가 뒷면에는 각 단어를 사용한 예시 영어 문장까지 한 문장 쓰고 있어서 정말 알찬 구성으로 퀴즈처럼 영단어를 암기해도 좋고 완전히 외웠다 싶은 영단어 카드는 따로 모아두는 식으로 점차 암기해야 할 영단어 카드 숫자를 줄여가는 식의 학습도 가능해 보인다.

 

사실 이것만으로도 상당히 제값보다 더 높은 가치를 지녔다 싶은데 여기에 부록이라 부르기에 미안할 정도의 '학습지'를 포함시켜 1일 분량(1일 20개)의 영단어를 교재 순서대로 정리하고 있다. 그러니 보통의 단어장이 학습지로 정리된 셈이다.

 

여기엔 QR 코드도 있기 때문에 적극 활용할 수 있고 단어 카드에 있던 영문장도 함께 수록되어 있기에 본권도 학습지도 모두 소홀하지 않은 정말 좋은 영단어 학습 교재라고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