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일 챌린지 - 90일마다 돌아오는 내 인생의 터닝포인트
성진아 지음 / 심야책방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해를 맞아 아마도 많은 관심이 갈만한 키워드가 새해 목표 달성, 다이어리 등과 관련된 것이지 않을까 싶다. 어떻게 하면 목표 달성을 할 수 있다는 방법이라든가 습관을 체화시키는 방법 이를 구체화하기 위한 다이어리나 플래너 같은 제품에 이르기까지 아마도 그중에 나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는 일도 쉽지 않을것 같다.

 

그런데 1년의 장기 프로젝트를 정한뒤 1년을 4분위기로 나눠서 3개월마다의 목표, 그리고 그 아래의 수행 과정을 정한 다음 보다 구체적으로 90일 동안 실천하도록 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정해서 그것을 실천하고자 하는 『90일 챌린지』라는 책을 만났다.

 

 

이미 유튜브에서는 화제인가 보다. 12만 유튜브 팔로워들의 선택, 600만 누적 조회수!를 자랑한다니 말이다. 나의 경우엔 이 책을 통해서 처음 알게 된 경우인데 책에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에 대해 1년 목표, 분기별 목표, 수행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적는 페이지부터 시작해 이를 분기별로 좀더 구체화한 목표 기록하기와 나아가 90일에 걸친 일일 계획까지 잘 소개된다.

 

일종의 사용 설명서처럼 책에는 견본이 나오기 때문에 어떻게 계획을 세우면 되는지에 대해 책을 충분히 숙지한다음 자신의 2021년 장기 프로젝트를 정하면 될것 가타.

 

 

플래너 적기에 대한 방법이 소개된 이후에는 위와 같이 빈공간을 제공해 본격적인 챌린지가 가능하도록 자신의 계획을 기록할 수 있도록 하는데 이 책에 바로 기록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한 내용을 참고해서 적으면 된다.

 

또 이 책에 바로 적으면 좋은 점은 책 자체가 양장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1년이라는 시간동안 오래도록 보관해도 튼튼하고 색깔도 남색이라 꽤나 고급져 보여서 그 이후의 시간에도 보관하기에 좋기 때문이다.

 

1년 동안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할 정도가 아니라면 분기별로 새로운 목표를 선택해도 좋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책 사이사이에는 실제 이 90일 챌린지를 활용한 사람들의 사례가 소개되니 참고하거나 그들의 도전기를 통해 자극을 받아도 좋을것 같다.

 

분기별로 페이지가 구분되도록 하고 있다는 점도 시간의 흐름에 따라 해당 분기를 찾아낼 때 도움이 될것 같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일일계획이 1일부터 0일까지가 순차적으로 나오는 것이 아니라 한 페이지를 2일로 분할해서 첫 페이지가 1일부터 시작해  45일까지 갔다가 반환점을 돌아서 90일까지 다시 첫 페이지인 1일로 돌아오는 방식이라 개인적으로는 좀 아쉬웠다.

 

다만 이러한 데에도 이유가 있었는데 바로 시간이 흘러서 1일과 90일을 before vs after 처럼 비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하니 참고하자.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