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토킹 오피스 - 직장에서 영어가 필요한 순간 잉글리시 리스타트 (English Restart)
Ellie Oh, Tasia Kim 지음, 2da 그림 / NEWRUN(뉴런) / 2020년 12월
평점 :
품절


 

 

표지 속 그림부터 상당히 생동감 넘치는 영어회화 교재다. 그리고  『리얼토킹 오피스』라는 제목을 생각하면 앞으로 펼쳐질 내용들이 사무실에서 주로 쓰는, 사용할 수 있는 영어 표현임을 알 수 있다. 그러니 뉴런에서 출간된 잉글리시 리스타트 시리즈 중에서 가장 목적이 특화된 경우라고 할 수 있겠다.

 

그리고 책을 펼쳐보면 마치 한 권의 오피스 카툰북을 보는 것 같은 기분이 들도록 구성되어 있는데 사무실 내에서 쓰는 영어 표현인만큼 아무래도 문장이 짧게짧게, 단어만으로 표현되지 않아 문장이 다소 길어진 이유도 있을 것이다.

 


책은 위와 같은 이미지다. 표지 속에 분주하게 서류 뭉치를 들고 뛰는듯 하던 여성이 주인공이다. 그녀를 중심으로 사무실에서 주로 사용되는 표현들이 소개되는데 책의 도입부에 이 책을 어떻게 활용하면 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Media ABC Company라는 회사를 배경으로 다양한 직책을 가진 등장인물을 등장시키고 Anna Lee라는 신입사원이 회사에서 생활하는 이야기를 영어 표현으로 그려내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책 내용은 마치 짧게 짧게 끝나는 오피스 카툰 같은 느낌이 드는 것이다. 그래서 한편으로는 원서를 보는 느낌도 들고 생생한 그림을 통해서 영어 표현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해당 표현을 할 당시의 뉘앙스라든가 아니면 정확한 표현을 읽힐 수 있다는 점이 상당히 유용하다.

 

책은 앞부분이 영어로 적혀 있는 그림이라면 뒤에는 그림만 나오고 말풍선이 비워져 있어서 그림을 보면서 영어 표현을 직접 말로 해볼 수 있는 페이지다. 하루 30분, 15일 루틴으로 학습을 끝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니 학습 계획시 참고하자.

 

네이버 블로그로 들어가면 원어민 MP3도 제공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이고 앞서 이야기한대로 딕테이션북을 통해서 반복학습, 그리고 자신이 학습한 내용을 제대로 기억하고 있는지를 테스트하는 용도로 사용해도 좋을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