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보카 어드밴스드 -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영어책, 잉글리시 리스타트 단어편 잉글리시 리스타트 (English Restart)
Claire Park 지음, Joseph Park 그림 / NEWRUN(뉴런)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국어 공부를 할때 교재 선택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인트는 수준별로 교재가 체계적으로 갖추어져 있는가 하는 것이다. 책이 괜찮다면 계속해서 수준을 업그레이드 시켜서 학습을 하고 싶은데 한 권으로 끝나버리면 아쉽게 느껴진다.

 

그런 점에서 볼때 세에서 가장 많이 팔린 영어책이라는 『리얼보카 어드밴스드』는 일단 <베이직 편>을 먼저 공부한 다음 학습자가 선택해서 학습을 이어갈 수 있기 때문에 좋다.

 

 

14일 완성으로 계획표가 소개되며 확실히 베이직에 비해서는 단어만이 아니라 표현으로 나오기 때문에 좀더 어려워진 느낌이다. 주제별로 단어가 나눠져 있고 그래도 초반에 나오는 단어들은 단어 그 자체만으로 쉬운 것들이 많다.
 

 


그림으로 그려져 있고 그 그림을 설명한 영어 문장 안에 그림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배우게 될 영어 단어가 검은색으로 표기되어 있다. 나머지 문장들은 회색이나 해당 단어와 표현만 검은색인 것이다.

 

그러니 무작정 외운다는 생각보다는 그림과 단어를 연결지어서 자연스럽게 이해하는 분위기로 학습이 가능하다. 이어서 나오는 페이지는 문장 전체가 검은색이라 문장을 암기하면서 전체적으로 단어가 문장 속에서 어떻게 쓰이고 또 이를 활용한 영어 표현까지도 배울 수 있으니 여러모로 유용한 책이다.

 

이 책은 시험 목적용이라기 보다는 생활회화에 집중한 좀더 일상적인 대화를 위한 영어 표현과 단어를 공부하기 위한 목적용이라고 보면 더 적합할것 같다. 여기에 베이직에 이이서 총 700개의 표현이 되어 있기 때문에 결코 적은 수는 아니기에 영어 공부를 다시 하고픈 사람들, 그러나 너무 어렵지 않게 시작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한 책일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