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쉬운 영문법 스타트 32 - 최고 유튜브 강의 프랭크 쌤의 누구나 쉽게 회화와 문법을 한 번에!
프랭크 쌤 류의열 지음 / 반석출판사 / 2020년 11월
평점 :
절판


 

영어 공부 해보겠다고 자신했던 올해의 목표는 과연 어디로 갔나 싶은 후회와 자책이 들게 하는 시간이 돌아왔다. 그리고 다시금 내년엔 꼭!! 이라 다짐하며 다시금 어떻게 공부할지에 대한 계획을 세운다.

 

단어는 정말 부끄럽지만 회화에서 실용가능한 쉬운 단어부터 하고 독해도 해보자 싶다. 요즘은 아이들을 위한 영어 방송도 많아서 청취에 활용하면 좋다. 그리고 진짜 중요하고도 어렵게 느껴지는 영문법은 이 책을 보기로 했다.

 

 

『정말 쉬운 영문법 스타트 32』. 왠지 제목부터 부담감을 덜어주는 책은 두께만 보면 결코 만만치 않아 보인다. 그런데 또 한편으로 생각하면 영문법 책인데 이 정도야 싶어진다.

 

그리고 펼쳐 본 책은 의외로 해볼만하다 싶어지는데 책은 2~3개월 만에 완성을 목표로 총 150개의 Unit로 구성되어 있다. 물론 정해진 바는 아니기에 이 부분은 학습자의 능력이나 시간적 상황등을 고려해서 너무 힘들게 짜진 말자. 그러면 지레 포기할 수 있으니... 무엇보다도 완주가 목표다.

 

책의 초반에는 이 책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오니 되도록이면 이 부분을 잘 읽고 넘어가면 그냥 바로 시작하는 것보단 도움이 될것 같다. 또 미리 학습계획표가 제시되는데 이또한 이 책을 활용할 독자가 보고 참고하면 좋겠다.

 

 

교재 내용을 보면 일단 그림이 많다. 마치 아이들 영어 책 같은 느낌이 들도록 딱딱하지 않다. 그게 일단은 마음에 든다. 빽빽한 영문법의 향연이 아니기에 부담감을 덜어준다.

 

그리고 유튜브에서 인기있는 분이라고 하는데 유튜브를 거의 하지 않는 입장이다보니 일단 낯설다. 그래도 MP3파일이 무료로 제공되고 필요하다면 동영상 강의도 들을 수 있다.(이 부분은 유료다)

 

책의 내용을 보면 강의와 병행하면 확실히 효과는 클것 같다는 생각이 들긴 한다. 문법적 설명이 조금 약해서 초보자는 혼자 독학하기가 힘들수도 있지만 그래도 기본적인 내용은 정리가 되어 있으니 해볼 수는 있을것 같다. 책 내용이 잘 정리되어 있다는 점은 좋은것 같다.

 

그리고 문법 설명 이후에 나오는 실전연습의 경우를 보면 학습자가 복습 차원에서 직접 써볼 수 있도록 하는 기회가 많기 때문에 좋은것 같다. 앞선 내용을 제대로 공부했는가를 알 수 있으니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부록도 잘 짜여져 있기 때문에 영문법을 쉽게 시작하고픈 분들에겐 도움이 될것 같다. 매일 조금씩 꾸준히 할 수 있도록 계획도 제시되니 더욱 그렇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