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놀면서 두뇌 천재되는 브레인 스쿨 : 두뇌게임편 - 아이의 숨은 지능 깨우는 집콕놀이북 하루 10분 우리 아이 숨은 지능 깨우는 퍼즐놀이북 시리즈
개러스 무어 지음, 김혜림 옮김 / 미디어숲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10분 놀면서 두뇌 천재되는 브레인스쿨 : 두뇌게임편』는 어린이용 퍼즐책이다. 책에는 다양한 문제들이 소개되는데 미로찾기, 빈칸 속 숫자 채우기, 점잇기, 알파벳 단어 완성하기, 없어진 물건 찾기 등이다.

 

단순하게 풀 수 있는 문제도 많으나 그중에는 제법 머리를 써야 하는 소위 창의력 문제도 나오기 때문에 지루할 틈이 없다. 그리고 문제는 여러가지가 섞여서 나오기 때문에 더욱 좋다. 물론 만약 좋아하는 분야가 있다면 그 문제들을 먼저 찾아서 풀어봐도 될 것이다.

 

아이가 너무 어리다면 솔직히 이해하기는 쉽지 않을것 같다. 문제를 읽어줄 수는 있겠지만 그 문제를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는 이해를 해야 하니 말이다.

 

이 책이 좋은 점은 한 페이지에 하나의 퍼즐(문제)가 소개된다는 것이다. 책의 사이즈가 작지 않은데 그런 사이즈에 하나씩이라 퍼즐을 풀 때 너무 작아서 힘들지 않게 풀 수 있고 정답의 경우도 퍼즐처럼 한 페이지에 딱 하나씩, 게다가 퍼즐에 나온 문제 그대로를 옮겨와 답을 적어두고 있기 때문에 그 자체로 정답이자 해설서가 되는 것이다.

 

수록된 퍼즐은 총 101개다. 그러니 적은 편도 아니다. 하루에 10분이라고는 하지만 제법 가지고 놀 수 있는, 그래서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퍼즐책이기도 하다.

 

아이는 미로찾기를 좋아한다. 나도 해봤는데 난 규칙을 활용해 퍼즐을 푸는 것과 스도쿠라고 해도 좋을 퍼즐이 좋다. 아무래도 호불호가 있을 수는 있다. 아이가 풀기에 다소 어려운 경우는 부모가 함께 풀어보는 것도 좋을것 같다.

 

아이는 부모가 함께 놀아주는 걸 참 좋아한다.(물론 이 또한 개인 성향에 따르겠지만...) 몰랐는데 이 책의 시리즈도 상당히 많다. 그래서 아이가 이 책을 좋아한다면 시리즈를 여러 권 구매해서 창의력과 사고력도 키울 수 있으니 아이가 재밌게 풀 수 있도록 하자.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