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쓰기 초등 영어일기 - 100가지 질문에 답하는 나만의 일기장 1일 1쓰기
한지혜 지음 / 넥서스에듀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일 1쓰기 초등 영어일기』의 저자는 현직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여러 교육지원청에서 우수 강사로 꼽힌바 있다. 아이들 영어 공부에 대한 고민이 많을 부모들에게 이 책은 영어일기 쓰기를 통해서 영어 공부의 한 장을 열고 있다.

 

 

사실 영어일기라고 하면, 우리 아이들 한글로 일기 쓰는 것도 사실 힘들어 한다. 뭘 써야 하는지, 한게 없는데라고 고민하는 아이들에게 우리말도 아닌 영어로 쓰라고 하면 그 어려움을 몇 배로 커질 것이라 생각하는데 이 책은 하루에 1장씩, 100일을 기준으로 영어일기를 써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100일 동안 그날그날의 일기 주제를 책에서 미리 제시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인상적인데 이 주제들도 초등생 아이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그리고 한편으로는 어른들도 아이와 함께 써봐도 좋을것 같은 그런 주제들이기도 해서 여러모로 의미있는 질문이라고 생각한다.

 

참고로 보통 우리가 일기에 자주 쓰는 월, 일, 요일, 날씨에 관해서 기본표현 페이지로 잘 정리가 되어 있으니 이 부분을 꼭 암기를 해서 앞으로 지속적으로 영어일기를 쓸때 활용하면 좋을것 같다.

 

 

먼저 며칠 째인지 표기된 타이틀에는 그날의 일기 제목이 나온다. 그리고 날짜(요일, 월, 일 순으로)와 날씨가 표기되어 있다.

 

그리고 해당 주제에 따라 먼저 예시로 나오는 일기가 있는데 너무 길지도, 또 너무 짧지도 않다. 물론 처음부터 이렇게 쓰려고 하면 쉽지 않을테니 조금씩 일기 분량을 늘려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면 좋을것 같다.

 

영어일기 아래에는 우리말 번역이 나오고 하단에는 영어일기에서 사용된 영단어가 따로 잘 정리가 되어 있으니 영단어 암기에도 적극 활용하면 된다.

 

왼쪽 페이지에 이러한 내용들이 있었다면 오른쪽 페이지에는 예시 영어 일기를 활용해서 자신만의 일기를 써볼 수 있는 빈공간을 제시한다. 물론 주제는 같고 처음 시작하는 도입부가 같다는 점이 흥미롭다.

 

 

예시가 있다고해도 막상 적으려고 하면 뭘 적어야 할지 쉽게 알 수 없는데 하단에는 그 시작을 어떻게 하면 될지 도움이 되는 예시 문장이 3개 정도 나오니 이를 참고해서 자신만의 영어일기를 쓰면 될 것이다.

 

처음부터 완벽하게 쓰겠다는 생각, 많은 분량을 쓰겠다는 생각보다는 조금씩 향상시킨다는 생각으로 시도한다면 100일 후에는 분명 실력이 향상되어 있을것 같다. 또 100일 이후에는 이를 업그레이드 시켜서 하나의 주제에 자신이 생각을 적어볼 수 있는 영작을 시도해도 좋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