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초등 필수 사이트 워드 하루 한 장의 기적 하루 한 장의 기적
Samantha Kim.Anne Kim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장 쉬운'이라는 표현이 눈길을 끈다. 물론 대체적으로 어학이나 학습 교재에는 이런 표현이 붙는 경우가 많긴 한데 초등학생을 위해 하루 한 장씩, 미국의 초등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등장하는 200개의 단어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일단은 책이 갖는 의미면에서도 좋은것 같다.

 

이왕이면 현지의 아이들이 초등 과정에서 배우는 단어를 알아두는 것이 좋을테니 말이다. 특히나 책에는 하루 한 장에 2개의 사이트 워드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데 배울 단어를 먼저 제시한 후 그 뜻을 알려준다. 다음으로는 비슷하게, 혹은 철자 하나만 달리해서 적어 놓은 단어 중에서 제대로 단어를 암기했는지를 체크할 수 있도록 올바른 단어를 찾는 부분이 나온다.

 

영어 단어를 영어 노트에 직접 써보는 느낌으로 단어 쓰기 연습이 가능하도록 하고 철자를 연결해서 쓰기, 순서대로 나열하기, 듣고 문장 채우기 등과 같이 하나의 영어 단어를 총 5번에 걸쳐서 연습하고 복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암기에도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이뿐만 아니라 듣고 쓰기에 나온 새로운 영어 단어도 함께 공부할 수 있도록 하단에 따로 정리가 되어 있으니 실질적으로 하루에 배울 수 있는 영단어는 더 많아진다.

 

8개의 Unit이 끝나면 복습을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외국어 공부의 특성상 주기적으로 반복해서 학습을 해야 효과적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잘 구성된 페이지라고 생각한다. 여기에 중간중간 Tip이라는 코너를 통해 사이트 워드와 관련해서 읽어보면 좋은 내용도 있으니 참고하자.

 

사이트 워드의 의미부터 시작해 중요성이라든가 이를 활용한 게임방법 등을 알려주니 학습에도 충분히 도움이 될것 같다.

 

책 자체가 넓어서 영어 단어를 처음 공부하는 아이들에겐 보기에도 편하고 올컬러판이기 때문에 공부하는 재미도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이왕이면 쉽고 재미있게 사이트 워드를 학습하는 것이 학습 효과면에서도 좋을테니 말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