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버쌤의 영어회화 일력 365 (스프링) - 하루 한 문장 미국식 영어 습관
올리버 샨 그랜트 지음 / 비에이블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리버쌤은 우리 아이도 아는 영어쌤이다. EBS 방송, 그리고 도서로도 본 분이라 낯설지 않은데 이번에 만나 본 『올리버쌤의 영어회화 일력 365』는 캘린더 형식으로 만들어진 영어회화 도서여서 가까운 곳에 세워두고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책이기도 하다.

 

 

어떤 공부나 마찬가지이겠지만 특히나 어학 공부의 경우에는 한번에 많이 하고 쉬는 것보다 매일 꾸준히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이다. 또한 많은 양을 암기하는데도 한계가 있을텐데 이 책은 '일력'이라는 말에서도 알 수 있듯이 하루에 한 문장씩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일단 부담을 덜어준다.

 

올리버쌤은 언어학과 스페인어 학사이고 TEFL 국제 영어교사 자격증도 있기 때문에 타이틀 그대로 영어쌤이다. 그외에도 한국의 초/중학교에서 영어교사로 실제 활동한 경력이 있으며 다수의 책을 집필한 저자이기도 한데 무려 10년이 넘는 시간을 비영어권 국가에서 학생들을 가르친 쌤인만큼 믿고 볼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책은 딱 절반으로 나눠져 있다. 1월부터 6월까지, 그리고 7월부터 12월까지로 나뉘는데 절반을 딱 공부하고 나면 앞으로 남은 절반을 위한 선생님이 화이팅이 실려 있기도 하다.

 

 

책에 나오는 영어 표현들은 해당 날짜와 관련이 있는 문장들이 나오기도 하기 때문에 더욱 유용한데 예를 들어 1월 1일인 경우에는 'What are your 2021 goals?'이라는 문장이 나온다. 이는 암기만 해두면 2021을 해마다 바꿔도 사용이 가능한 문장이다.

 

그리고 곧 다가올 12월 25일에 해당하는 문장은 'I got a puppy for Christmas!'라는 문장을 제시함으로써 일년 365일 중 좀 특별한 날에는 이처럼 그 날에 특화된 문장도 제시해 의미를 더한다.

 

하루에 한 문장, 너무 적은거 아닌가 싶지만 대표문장 아래에는 약간의 문장에 대한 설명과 함께 응용표현이 3개 정도 적혀 있는 만큼 모두 외운다면 그 수가 적지 않다. 많은 분량에 힘들어 하기 보다는 적은 분량이라도 확실하게 공부하는게 훨씬 도움이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가까운 곳에 두고 자꾸 보며 공부를 하면 좋을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