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일 챌린지 플래너 - 강력한 습관 만들기로 인생을 변화시키는 100일간의 실천 프로젝트
마티아스 헤클러 지음, 김영옥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0년 11월
평점 :
절판


 

 

 

우리가 새로운 습관을 들이는데 얼마나 많은 시간이 필요한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겠지만 일단 100일이라는 시간은 확실히 의미가 있는것 같다. 오죽하면 곰이 마늘과 쑥을 먹고 사람이 된 기간도 100일이라 했고 기도 역시 100일 기도를 의미있게 여겼을까?

 

다이어리나 플래너 역시 100일 동안 지속하도록 만들어진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 만나 본 『100일 챌린지 플래너』 역시도 그러하다.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애썼던 시간들이 점차 지나면서 저자는 어느덧 번아웃 증후군에 빠진다. 그러면서 그곳에서 벗어나고자 노력하게 되고 이렇게 해서 100일 챌린지에 도전하게 되는데 저자가 상당히 의미있게 말하고자 하는 바는 부정적인 마음을 긍정적인 마음으로 바꾸고 목표를 명확히, 구체화 해서 시각화한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 다음 100일 동안 기록을 하라는 것이다.

 

책에는 이와 관련해서 대략 70여 페이지에 가깝게 이 책을 어떻게 활용하면 되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 이 부분을 자세히 읽고 이후 나오는 100일 챌린지 플래너를 활용하라고 말할 정도인데 읽어보면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요소들이 많다.

 

사실 이런 책을 보면 뭔가 꼼꼼하게 작성해야 하고 빼먹지 않고 작성해야 하고 잘 해야 할것 같은 부담감에 오히려 정작 중요한 부분을 놓치기도 하는데 이 책은 아침에 일어나서 일과를 시작하기 전에 적되 너무 부담을 갖진 말라고 말한다.

 

 

특히나 100일 챌린지를 하기 전 위의 이미지처럼 자신에 대한 제대로된 파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부분은 앞서 소개된 70여 페이지에 걸친 내용과 연계해서  꼭 필요한 부분이자 앞으로 실천해야 할 100일 챌린지의 성공을 위해서도 중요한 내용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솔직하게 자신을 이해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이후 나오는 내용은 실전이나 다름없는 100일 챌린지이다. 180도로 펼치면 두 페이지에 걸쳐서 하루를 기록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 1일부터 100일에 걸쳐서, 날짜를 기록하고 그날의 기분을 슬픈 표정에서 웃는 표정까지 단계별로 표현할 수 있고 그날의 목표, 동기부텨, 힘, 포커스, 마음챙김, 내면의 힘, 오늘의 마음가짐, 오늘의 선한 행동과 성찰 등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제법 적을 항목들이 많다. 그래서 이걸 모두 꼼꼼하게 적으려고 하면 사실 부담스러울것 같긴 하다. 특히나 너무 적는 것에 집중하면 적장 실천면에서 부담을 느껴 제대로 못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도 드니 정말 초점을 맞춰야 할 부분이 무엇인지를 알고 처음부터 잘할려고 하기 보다는 조금씩 나아진다는 생각으로 기록해보자.

 

100일이 끝나는 시점에는 자신의 목표 달성을 평가해볼 수 있는 페이지도 있으니 피드백 시간도 가져볼 수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활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2~4주에 걸쳐서 달성하고 싶은 목표를 한 가지 정하라고 하는데 너무 큰 걸 설정해 목표 달성에 실패해 힘들어하기 보다는 처음에는 마음을 조금 편하게 먹고 쉽게 달성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해 점차 그 목표를 높여 가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