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 만능장편 - 집밥을 더 쉽게! 맛있게! 건강하게! 알토란
MBN〈알토란〉제작진.김하진.임성근 지음 / 다온북스컴퍼니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리를 하면 할수록 느끼는 거지만 음식에 맛이 있으려면 양념이 상당히 중요하다는 것이다. 재료도 신선해야 하고 조리법도 맞아야 겠지만 간이 맞지 않으면 이 모든게 소용이 없다. 그리고 그 맛을 내려면 소위 각 요리에 맞는 양념이라고 할 수 있는 장이 있어야 한다.

 

한때 인터넷에 백주부의 만능 간장이라고 해서 상당히 유명했던 기억이 날 것인데 이번에 만나 본 『알토란 만능장편』은 아마도 TV에서 본 적이 있는 MBN TV를 통해 방송되고 있는 알토란이란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알토란표 만능장 레시피를 담고 있는 책으로 김하진&임성근 셰프의 레시피도 만나볼 수 있다.

 

책은 크게 3가지 부분으로 나눠지는데 만능 양념장, 만능 전통장, 만능청이다. 정말 이 책만 있으면 양념으로 하는 요리는 모두 할 수 있겠구나 싶다.

 

국, 찌개, 나물무침, 양념고기, 냉면에 짱아찌, 볶음, 갈비찜 등 이 책에 담긴 양념장과 전통장만 있으면 못할 요리가 없다. 음식 뒤에 앞서 나열한 단어가 붙으면 그에 해당하는 만능장을 찾아 활용하기 때문이다. 어디 그뿐인가 실제 요리 레피시도 함께 실고 있기 때문에 재료와 만능장이 준비되어 있다면 따라 만들기만 하면 되니 조리과정도 상당히 간단하고 쉽다.

 

특히나 책에 소개된 레시피들은 평소 반찬으로 인기있을만한 종류에 건강을 고려한 것들도 있고 또 레시피 전 과정은 사진 이미지를 곁들인 설명으로 되어 있어서 더욱 좋다.

 

가짓수도 결코 적지 않기 때문에 잘 조정을 한다면 매일 끼니 때마다 오늘은 뭘 만들어야 하나 싶어 고민하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

 

코로나로 인해 집밥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무엇으로 만들었는지 음식에 대한 걱정이 된다면 이렇게 만능장 레시피를 참고해 믿을 수 있는 양념이나 소스 등을 호라용해 만능장을 만들어 음식을 한다면 건강에도 훨씬 좋을거란 생각이 들어 요즘 같은 때에 정말 유용한 책인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